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정훈 Apr 16. 2023

21. 오바하지 말자

요즘
내 삶의 중요한
생각 키워드는
<무심함>이다

​작년만하더라도
직장생활 할때
관계에 있어서, 대화에 있어서
너무 예민하게 반응을 해서
동료 몇명과 마찰이 있었다

​투쟁이 있었고,
나 싫다고 둘이나 퇴사를 했다

​어쩌다보니
그렇게 됐다

​시간이 반년정도 지나서 생각해보니
애초에 싸움이 만들어질 일도 아니었다
연결고리만 없었다면 말이다
내가 오바하지 않았다면 일어나지 않을 일이다

​직장은 그냥 돈만 벌면되는 곳이다
사람 관계만들고 우정을 기대해선 안되는 곳이다
그런 건 다른데서 만들자

​직장은 그냥 거리를 두면서
자기 할일만 하고 똥만싸고
적당히 빠지면 되는 곳이라 여기자

Photo by Mika Baumeister on Unsplash ​
작가의 이전글 20. 소설을 읽으면 좋은 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