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은 받아봤을 추석 선물세트, 공감가쥬?
우리나라 최대 명절 ‘추석’. 추석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선물’이다.
그러나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이 시행되면서 5만 원을 한도로 가장 효과적인 선물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제한된 한도내에서 받는 사람도 기분 좋고, 주는 사람도 기분 좋은 가격대별 맞춤 설날 선물 세트는 뭐가 있을까. 우리가 가장 흔하게 추석때 주고 받는 선물세트를 알아봤다!
1. 사과· 배 세트
가을에 제철인 사과와 배는 제사상에 꼭 오르기 때문에 선물세트로써 인기가 높다. 제철을 맞아 당도가 높아진 사과와 배를 혼합해 파는 ‘혼합 상품’ 또한 실속 제품 중 하나. 과일을 선물로 고를 때는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다. 지나치게 반짝이는 과일은 코팅 처리를 과하게 한 것일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2. 한과세트
한과는 어린아이, 어른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다과다. 호불호가 거의 없는 탓에 무난한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최근에는 먹는 즐거움뿐 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더할 수 있는 각양각색의 선물용 한과가 인기를 끌고 있다. 3만 원~5만 원 대로 상대방에게 고마움을 전해보자.
3. 스팸
가정집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먹는다는 ‘스팸’. 성의를 표현하는데 있어 안성맞춤이다. 추석 선물세트로 가장 흔하게 구매하는 대표 선물 중 하나. 구성에 따라 가격은 다르지만 보통 1~3만 원 대로 구매할 수 있다. 사회 초년생들이 가족들에게 성의를 표할 때 선물해도 욕먹지 않을 가성비 갑(甲) 선물.
4. 통조림 참치
스팸과 마찬가지로 가장 활용도 높은 선물 중 하나.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나 자취하는 집에 선물하기 용이하다. 가격대는 1~2만 원대 중후반에 구매할 수 있다.
5. 식용유
성의를 표현하고 싶지만 높은 가격대가 부담스러울 때 부담 없이 줄 수 있는 선물. 보통 2~3개의 식용유를 묶어 파는 경우가 많다.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 오일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난다.
6. 바디 워시 세트
실속형 선물에 제격인 ‘바디워시’ 제품. 누구나 사용하고 소모품이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가장 무난하다. 가격대도 1~2만 원 대로 저렴하기 때문에 성의를 표하기에 안성맞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