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크립트 김작가 Sep 25. 2017

일상에 파고든 ‘커피’ 색다르게 마시는 방법

한국인의 하루 평균 커피 섭취량 약 1.8회. 전국에서는 하루 평균 3곳 이상의 커피 전문점이 문을 연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커피는 이제 단순한 기호음료를 넘어 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커피를 색다르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커피의 색다른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계피가루를 첨가한다.

사진=픽사베이

계피가루의 독특한 풍미와 향은 커피 특유의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계피 가루를 티스푼으로 반 스푼 정도 첨가해보세요. 전혀 먹어보지 못한 색다른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2.무가당 카카오 파우더

초콜릿의 주 원료인 카카오에는 향산화 작용이 풍부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무가당 코코아파우더를 커피에 첨가해보세요. 순수한 초콜릿의 풍미와 커피의 색다른 조화를 느껴보세요.


3. 바닐라빈 페이스트

Cocoa and vanila ice cream scoop on white plate

믹스커피 애용자라면 바닐라빈 페이스트를 한방울 넣어보세요. 바닐라 향이 커피의 향을 더욱 부드럽게 변화시켜 줄 것입니다. 조금 저렴한 가격에 바닐라 페이스트를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바닐라 시럽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4. 코코넛 오일

사진=픽사베이

방탄커피 많이 들어보셨죠? 저탄수고지방 다이어트를 하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시도해보셨을텐데요. 커피에 기름을 넣어먹는 것을 이르러 ‘방탄커피’라고 부른답니다. 언뜻 느끼시기엔 거부감이 드실 수 있겠지만, 코코넛 오일을 한스푼 넣어 드셔보세요. 코코넛 특유의 향과 단 맛이 커피에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준답니다.


http://kdfnews.com/?p=28855


작가의 이전글 옷 속에 파고든 '캐릭터' 열풍, 키덜트가 이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