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상에 파고든 ‘커피’ 색다르게 마시는 방법

by 스크립트 김작가

한국인의 하루 평균 커피 섭취량 약 1.8회. 전국에서는 하루 평균 3곳 이상의 커피 전문점이 문을 연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커피는 이제 단순한 기호음료를 넘어 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커피를 색다르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커피의 색다른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계피가루를 첨가한다.

coffe-2477154_960_720.jpg

사진=픽사베이

계피가루의 독특한 풍미와 향은 커피 특유의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계피 가루를 티스푼으로 반 스푼 정도 첨가해보세요. 전혀 먹어보지 못한 색다른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2.무가당 카카오 파우더

초콜릿의 주 원료인 카카오에는 향산화 작용이 풍부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무가당 코코아파우더를 커피에 첨가해보세요. 순수한 초콜릿의 풍미와 커피의 색다른 조화를 느껴보세요.


3. 바닐라빈 페이스트

GettyImages-a10891511.jpg

Cocoa and vanila ice cream scoop on white plate

믹스커피 애용자라면 바닐라빈 페이스트를 한방울 넣어보세요. 바닐라 향이 커피의 향을 더욱 부드럽게 변화시켜 줄 것입니다. 조금 저렴한 가격에 바닐라 페이스트를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바닐라 시럽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4. 코코넛 오일

coconut-oil-in-jar-2090072_960_720.jpg

사진=픽사베이

방탄커피 많이 들어보셨죠? 저탄수고지방 다이어트를 하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시도해보셨을텐데요. 커피에 기름을 넣어먹는 것을 이르러 ‘방탄커피’라고 부른답니다. 언뜻 느끼시기엔 거부감이 드실 수 있겠지만, 코코넛 오일을 한스푼 넣어 드셔보세요. 코코넛 특유의 향과 단 맛이 커피에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준답니다.


KakaoTalk_20170803_094443930.jpg

http://kdfnews.com/?p=28855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옷 속에 파고든 '캐릭터' 열풍, 키덜트가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