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크럽 켈리 Oct 08. 2017

2. 간호회비

나는 수술실 간호사다



간호사가 되면

가장먼저 간호협회에 등록이 된다

등록이 안된 간호사는 활동을 할 수 가 없다


협회라는게 있으면

회비라는것도 당연히 있다


간호회비를 내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평생회비

일반회비


일단 평생회비는 내가 10년전쯤엔

백만원정도했었다

그 돈을 몇개월 할부로 내도 되었다


그리고 일반회비는 대략 10만원 정도못미친 돈이었는데 그 돈을 매년 내야한다

위에 선배선생님들께서 간호사 10년 이상 일할거면 평생회원이 낫고 중간에 아에 안할거면

일반회비가 낫다고 하시더라


난 단호했었다


'수술실에서 간호사 10년은 못한다!!! ' 며


자신있게 일반회비로 내겠다고 했었다


그리고 지금


.

.

난 아주 조금 후회하고 있다

의외로 간호사일을 길게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의 조언 :

앞날은 알 수 없으니 단정짓지 말자 !





매거진의 이전글 1. 들어가는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