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희박 Jan 12. 2019

내가 길고양이와 친해진 방법

여섯 번째 이야기

길고양이와 친해지기


1. 매일 비슷한 시간 나가서 밥을 주었다. 

밥은 주되 귀찮게 하지 않고 한걸음 떨어져 밥 먹는 걸 지켜봤다. 

총 4마리 중 갈색이는 처음부터 내 주위를 맴돌았지만 다른 길고양이들은 겁이 많아 밥을 먹으면서 계속 경계했다.


2. 일주일 정도 밥을 주며 친해진 후 살짝 길고양이들을 만지려고 손을 뻗어 보았다. 

갈색이는 다가와 내 손을 킁킁거렸지만 나머지 녀석들은 몸을 쓰윽 뒤로 내뺐다.


3. 길고양이들을 부를 때 작고 부드럽게 불렀다. “냐옹아~ 밥 먹어~” 


4. 혹시 길고양이들과 눈이 마주치면 천천히 눈을 깜빡였다 

이것이 고양이들과 신뢰를 쌓는 방법이라고 한다.


5. 길고양이들에게 다가갈 때 무조건 쪼그리고 앉아서 다가갔다. 

고양이들은 덩치 큰 사람보다 작은 사람에게 경계가 적다고 했다.


6. 밥을 준지 약 보름 정도 지났을 때 밥 먹느라 정신없는 틈을 타 머리만 살짝 만졌다.

다음날부터 밥 먹을 때 매일 머리 정도는 터치할 수 있었다. 


7. 3주 정도 지나자 길고양이들이 먼저 다가와서 비비대기 시작했다. 

나도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점차 늘려가며 신뢰를 쌓았다.


4마리의 성격이 다 제각각이어서 한마디로 이렇다 말할 순 없지만 가장 경계심 높았던 길고양이도 나중에는 내 앞에서 배를 내보이며 뒹굴거렸다. 


 



결론은

밥은 주되 귀찮게 하지 않기 / 서서히 가까워지기 / 조급해하지 말기

눈이 마주치면 눈을 깜빡이기 / 밥을 줄 때는 앉아서 밥 주기

큰소리 내지 않기 / 작게 이름 불러주기

이렇게 한 달 정도 하니 고양이 모두 내 앞에서 장난치고 손을 핥고 배를 내보이며 뒹굴거렸다.



마지막 만렙으로 길고양이 안아보기

제일 순한 반반이를 잡아서 살짝 벤치에 올려놓아봤다.

어리둥절한 표정이었지만 손길을 피하지 않아서 며칠 뒤에는 들어서 품에 안아봤다. 

품에 안자 한 3초 정도는 가만히 있다가 슬며시 품에서 빠져나갔다.


이렇듯 길고양이가 거부감 없이 내 품에 안겨서 내가 반반이를 입양 할 수 있었다.     


다음화 부터는 길고양이 바니의 집고양이 도전기가 시작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극보다 춥다는데 버틸 수 있겠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