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파란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명화 May 14. 2022

정선 곤드레나물 축제

정선에서는 때 추어 곤드레 나물축제가 열렸다

기간은 5월 12일~5월 15일 까지라고

우리는 11일에 도착 불쑈에 푹 빠진 밤을 보내고 아침

9시쯤에는 떠나야 하는데 곤드레 나물 축제가 시작된단다

이르지만 8시 30분쯤 슬슬 바로 옆 아라리 공원 옆에서 열린다는 축제장을 찾았다

이제 장사를 준비하는 이들과 부지런한 이들은 벌써 장사 준비를 마치고 손님을 기다리기도 하고 축제를 맞이하는 아침 장터의 부산한 모습이다

잠깐 공원을 돌아보고 장터 공연장도 돌아본 후 다시 나물을 구매하려 천천히 장터를 돌았다

부지런한 주인은 싱긋 미소를 보내온다

우리의 발걸음은 자연스레 그곳을 향하고 표고버섯을 만원에 한 봉지를 구매하자 맘씨 좋은 아주머니 덤을 다른 비닐봉지에 많이도 담아 주신다

너무 많다 하자 당신의 손이 커서 어쩔 수 없다 해서 기분 좋은 웃음을 선물하신다

더덕과 참두릅을 구매하고 아직 다 꾸려지지 않은 축제장을 나왔다

일요일 까지라는 정선 곤드레나물 축제에 나물도 구매하시고  공연도 감상하시고 아라리공원의 멋진 풍경도 담아보시고 밤에는 그 옆 조양강가 주차비도 없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시고 멋진 불쑈에도 빠져보시라 권해드리고 싶다.

아참!

정선은 와이파이도 무료제공ㅡㅎ

매거진의 이전글 마지막 찾은 잠자는 선평 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