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션표 seanpyo Jul 20. 2019

우브르항가이로 떠나는 몽골 가을여행

두근두근몽골원정대 11기 모집


추석 연휴에 떠나는 두근두근몽골원정대 11기를 모집합니다!



몽골은 여행지로 우리에게 익숙한 나라는 아닙니다. 몽골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대부분 테를지나 고비사막, 홉스골을 먼저 떠올립니다. 두근두근 몽골원정대 11기가 떠나는 우브르항가이 아이막은 앞서 언급한 유명한 여행지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몽골의 아득한 초원을 경험할 수 있는 숨은 보석과 같은 곳입니다. 






우브르항가이 아이막은 몽골의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축산업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말, 소, 양의 수가 몽골에서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가축이 살기에 좋다는 것은 목초지가 풍부하다는 뜻이겠죠. 항가이 산맥 주변은 몽골에서도 아름다운 초원으로 유명합니다.





우리의 목적지는 우브르 항가이 깊숙한 곳에 위치한 나이망 호수입니다. 나이망호수는 항가이 산맥의 화산 폭발로 생겨났는데 8개의 호수가 이어진 특별함이 있습니다. 








나이망은 지난해 5기 원정대와 이미 한 번 다녀온 곳입니다. 그 여행을 통해 우브르항가이의 아름다운 풍경에 감동해 다시 찾는 두 번째의 여행이라는 점에서 이번 여행은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말을 타고 호수를 둘러 볼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5기 원정대 여행기 링크





목적지보다 아름다운 과정이 함께 하는 여행


두근두근몽골원정대 11기 여행의 목적지는 나이망호수입니다. 하늘과 가까운 곳의 아름다운 호수의 특별함도 있지만 이번 여행의 백미는 과정에 있습니다.




나이망의 풍경도 특별하지만 오가는 길에 만나게 될 오양가 솜의 아득한 초원은 마치 눈을 감고 마음속으로 떠올리는 초원의 풍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아름답습니다.






몽골에서 경험한 가장 아름다운 야영지







지난여름 그곳에서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했던 것이 아쉬움으로 남아 이렇게 두 번째의 여행을 준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오르홍 후르흐레 폭포




지난 여행에 일정상 가보지 못한 폭포도 일정에 포함시켰습니다. 몽골에서 가장 유명한 폭포인데 폭포 보다 새로운 길에 대한 기대가 더 큽니다.







이번 여행에는 어떤 우연과 인연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추석 연휴를 이용해 떠나는 두근두근 몽골원정대 11기 소수 멤버를 모집합니다.



여행 기간 : 9월 10일 ~ 9월 15일 (5박 6일) 1~2일 이내로 날짜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sits0@naver.com으로 자기소개서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자유형식이지만 정성있는 소개 부탁드립니다)


모집인원 및 마감 : 10명 내외이며 정원 충족시 마감


※ 11기 여행은 캠핑을 기본으로 떠나는 자연여행입니다.


- 캠핑 경험이 없는 분들은 떠나기 전 최소한의 필요 장비를 가이드 해 드립니다. (아래영상 참조)


비용 : 아직 상세한 스케줄이 잡히지 않아 8월 말에 산정 후 신청자에게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년, 11번의 몽골여행 두근두근몽골원정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