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우 Nov 08. 2023

자 이제 시작이야! 배달 로봇 '딜리'.

배민의 배달 로봇이 출시했다는 소식이네요. ‘딜리’라는 이름입니다. 배달(딜리버리)에서 딴 이름으로 영어로는 Dilly라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서울 테헤란로에서 운행한다고 합니다.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일단 코엑스몰에서 인근 건물까지 배송하는 걸 구현했다고 합니다.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은 ‘우아한 형제들’이 주관하고 강남구, 서울시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진행한다고 합니다. 연간 3000만 명이 찾는 코엑스몰 중심으로 실내외 배달 로봇을 운용한다고 하네요.

동선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1) 실내 배달로봇이 코엑스몰 매장에서 음식을 식도 코엑스 서문 출입구까지 이동

2) 여기서 대기하고 있던 실외 배달로봇 5대가 이어받아

3) 테헤란로 87길 일대 지정된 건물 6곳까지 배송



배민이 로봇사업을 시작한 지가 벌써 7년이라고 하는데요. 딜리의 성장 과정은 여기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테헤란로에서 베타테스트를 잘 마무리하면, 더 많은 지역에서 운용될 텐데요. 점차 자율, 무인이라는 키워드가 우리 일상에 더 스며드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딴 이야기지만 저는 여행을 좋아해서 여러 나라를 가보곤 하는데요. 이런쪽(로봇, 자동화, 무인)은 우리나라가 진짜 빠른 것 같습니다 ㅎㅎ




배민에서 '로봇 판타지아'라는 로봇 주제로 BGM도 만들어 무료로 나눔 하네요.(배민 일 잘한다)



일부러 테헤란로 가서 한 번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화성인의 언어, AI가 되다. Grok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