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Jun 14. 2019

Britz BE-MW700V5S

피트니스용 목걸이형 이어폰 리뷰

 이어폰을 끼고 운동을 하고 있다 보면 여러모로 불편하고 짜증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유선 이어폰 같은 경우 조금 격하게 움직인다 싶으면 선에 걸리고, 코드리스(TWS) 이어폰은 열심히 뛰고 있다 보면 어느새 귀에서 빠져서 바닥을 나뒹굴고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피트니스 목적으로 출시된 무선 이어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피트니스 목적으로 출시된 다양한 이어폰 중에서도 브리츠(Britz)에서 출시된 BE-MW700V5S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기술사양





개봉


BE-MW700V5S의 패키지는 어두운 배경으로 전면에는 투명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제품 본체를 볼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각종 인증이 기입되어있습니다.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체

이어 팁

충전 케이블

파우치

사용설명서


보통 파우치 같은 경우 별매로 따로 파는 경우가 많은데.. 파우치가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살펴보기


BE-MW700V5S은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달라 헤드 모든 것이 있고, 유선을 통해서 좌우가 연결되는 목걸이형 무선 이어폰입니다.



오른쪽에서부터 선을 타고 내려가다 보면 적절한 위치에 컨트롤 박스가 있습니다.


볼륨 업. 전원, 볼륨 다운 순으로 배치되어있으며,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한 번 누르면 재생/일시정지, 길게 누르면 음성 인식을 호출합니다.


측면으로는 Micro 5pin 단자가 커버에 씌워져 있고, 뒤로는 마이크가 있습니다.



이어폰 헤드 유닛은 가로로 길게 있으며, 이어 팁과 노즐은 외이도를 향하고 있으며 하우징에는 이 압 해소를 이한 홀이 있습니다.


상당히 큰 본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기 위해서 선에서 쭉 이어주는 형태로 이어 가이드가 있으며, 덕분에 격한 움직임에도 귀에 빠져나가는 경우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음감


 BE-MW700V5S의 전반적인 음감을 이야기해보면, 많은 아웃도어 및 피트니스 목적의 이어폰들과 마찬가지로 저음이 강조되어있습니다. 노래를 듣다 보면 베이스 및 드럼 같은 중저음의 음을 내주는 악기들의 소리가 다른 소리들에 비해서 보다 선명하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중저음이 많은 노래를 들을 때는 상당히 울림이 괜찮게 들려옵니다.


 대신 그만큼 보컬 및 고음의 소리가 낮아지거나 다소 탁해진 느낌이 없지 않아 들고 있습니다. 뭐랄까.. 고음이 시원하게 나가지 못하고 턱 막히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음이 뭉개지지 않고 선명하게 들려오는데 다소 갑갑하다 느껴질 정도로 보컬 및 고음의 소리가 막히는 느낌이 듭니다.


 고로 정리하면, 보컬 및 고음의 소리는 선명하지만 막히는 듯하고, 중저음에 있어서는 선명하고 잘 울리는 것이 괜찮습니다.





마치며


 BE-MW700V5S를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보컬 · 고음 · 음 해상력을 깊게 보시는 분이라면, 아무리 음만 나와도 충분하다고 해도.. 한 번 신중하게 생각해보실 필요성이 있지만, 중저음이 강조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께서 아웃도어 및 피트니스 목적으로 구매하셔서 사용한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고로, 중저음 위주의 음감을 하시는 분께 좋은 아웃도어 및 피트니스 이어폰이라 말씀드리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Britz Ctalk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