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카이빙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가람 Feb 22. 2018

다정한 호흡법

아카이빙




한때 여자 친구는 내가 푸린같다고 했다. 옆에 누워있으면 너무 깊게 잠들어 버린다고.

그건 내가 옆에서 몰래 작은 소리로 푸푸르르푸푸린 푸푸리이인~ 노래를 불러서 그런 게 아니라

나만의 다정한 호흡법을 이용해서다.


참고로 이 호흡법을 시행하기 전에 이불속에서 서로 부비적 부비적대며 열심히 놀아야 한다.

운동에너지를 일정량 소모해줘야 피로도가 쌓여서 더 깊은 잠에 들 수 있다.


이불속에서 같이 놀던 여자 친구가 스르르 눈을 감으면 팔 배게를 해준 뒤 다정한 호흡법을 시행한다.

먼저 조용히 숨소리를 들어본다.

방금 잠든 여자 친구의 숨소리는 너무 소곤소곤하다. 눈 내리듯 숨을 쉰다.

숨소리가 조금씩 머리맡에 쌓여갈 때쯤 

천천히 그 숨소리를 따라서 내 숨도 들이쉬고 내쉬어주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왠지 서로 같은 템포의 숨을 같은 공간에서 가지면 안정감을 줄 것 같아서..


여자 친구의 숨을 따라 쉬는 동안은 숨을 최대한 작고 미세하게 내쉬어야 한다.

보통 팔 배게를 해주면 내 코가 항상 여자 친구 이마 위에 위치하게 되는데 

그때 내 콧바람이 이마를 간지럽혀 잠을 깨워버릴까 봐..

딱 산소부족으로 죽기 직전까지 미세하게 조절된 숨을 쉰다.

소리 없이 다정하기란 얼마나 어려운 건지..

그러다 여자 친구의 숨소리가 무음에서 쌕쌕 정도로 바뀌면 그제야 나도 숨을 좀 크게 쉬는데

잠깐 또 살짝 깬듯 뒤척일 때면 잔뜩 쫄아서 나는 또 소리 없이 다정하려고 노력한다.

그런 시간을 반복하다 보면 숨소리가 쌕쌕을 넘어서서 아기 드르렁 단계 직전으로 돌입하고

나는 팔을 살.. 짝.. 빼내고 원고 작업을 하러 책상 앞 의자에 앉는다.


이 과정이 나를 푸린으로 만들어주는 다정한 호흡법의 과정이다.

여자 친구를 편히 재운 뒤 책상에 앉아 일하는 시간이 나는 행복하다.

사랑하는 사람의 숨소리를 들으며 일할수 있다는 건 엄청난 사내 복지다.

이 회사에 정직원으로 취업하려고 이래저래 노력하고 있다.


여자 친구는 늘 자기 자는 동안 내가 깨있는걸 불만스러워한다.

내가 너 밤새 코 골더라 이상한 잠꼬대 하더라 이상한 자세하더라 등등 놀려대서..

뭔가 자기만 흑역사 생기고 손해 보는 것 같다고.. 

그래도 이걸 읽으면 좀 덜 미워하겠지.


여하튼 푸린의 비밀은 호흡법에 있고

안정감은 숨과 숨 사이에

다정함은 코와 이마 사이에

행복은 침대와 책상 사이에

사랑은 우리 둘 사이에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계약서와 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