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차생활을 위한 N년차 차인의 기록지
안녕하세요 독자님. 오랫동안 생각만 하고 있던 뉴스레터를 도전하게 되어 떨립니다. 티큐레터는 위에 적은 글귀처럼 '지속가능한 차생활'을 위한 어느 N년차 차인의 기록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뉴스레터는 월 1-2회 비정기적으로 연재됩니다.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는 그날까지 차분하게 걸어보겠습니다.
다도는 오감을 자극하는 행위라고 합니다. 흙을 닮은 다관*에 뜨거운 물을 담아 촉각과 청각을 자극하고, 우려진 차를 마시며 시각 · 후각 · 미각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건강을 위해 다도를 배우기 시작했지만 물을 끓이고 찻잎을 우리며 집중하는 그 시간이 좋아, 지금도 새벽에 일어나는 날이면 차를 우려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곤 합니다. 요가를 할 때 생각이 비워지는 듯한 느낌과 비슷해요.
1) 서울커피엑스포 2025
> 전시기간 : 4월 2일 수요일 - 4월 5일 토요일
> 장소 : 삼성 코엑스
> 사전등록하기 : https://www.coffeexpo.co.kr
2) 보성다향대축제
> 전시기간 : 매년 5월 초
> 장소 : 한국차문화공원 및 보성차밭 일원
> 홈페이지 : https://www.teafestival.kr
> 녹차로 유명한 도시 '보성'의 정기 차축제. 다양한 보성의 차를 만날 수 있습니다.
3) 하동야생차문화축제
> 기간 : 5월 초
> 장소 : 하동야생차치유관·박물관 일원
> 자연을 느끼며 차를 즐길 수 있는 하동군의 축제. 차 수확시즌에 맞춰서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좋은 차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4) 제22회 티월드페스티벌
> 전시기간 : 6월 5일 목요일 - 6월 8일 일요일
> 장소 : 삼성 코엑스 Hall D
> 사전등록하기 : https://www.teanews.com
5) 인사동 그라프트 티&공예 페스티벌
> 장소 : 안녕인사동 B1
> 인사동의 차공예 페스티벌. 올해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하반기에 열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차를 좋아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6) 제13회 서울커피앤티페어
> 사전등록하기 : https://www.cofa.kr
> 매년 10월 초,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커피앤티 메거진의 전시박람회.
7) 제24회 서울카페쇼
> 전시기간 : 11월 19일 수요일 - 11월 22일 토요일
> 장소 : 삼성 코엑스
> 사전등록하기 : https://kor.cafeshow.com
다음 세대에게 좋은 지구를 물려주고 싶다는 취지로 시작한 에드워드리 셰프님과 주변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입니다. 그가 운영하는 한식 파인다이닝 시아(SHIA)는 음식물 쓰레기를 제로화할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운영을 통해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고, 더 나은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하나의 실험실 같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도전이 어떤 결과를 만들지 기대가 됩니다.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에드워드 셰프님의 요리에 대한 철학이나 미국 라이프 등 여러 가지가 담겨있어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자극적이지 않아 예능과 교양 사이 그 어디쯤에 있는 밥친구 콘텐츠 같았어요. 의외인 건, 이 프로그램을 업로드한 채널이 아리랑티비의 유튜브 채널이라는 것. (홈페이지에서 채널 링크를 보기 전까지 믿지 못했으나 알고 보니 진짜였다는...)
* 위 글은 아래 뉴스레터에서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https://teaculetter.stibee.com/
차향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