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와 May 30. 2020

싫어하는 직장동료와 출퇴근이 겹치면 어떻게 할건가요?

MS       싫어하는 직장동료와 출퇴근길이 겹치면, 역과 회사를 오가는 길이 짧더라도 스트레스를 받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만약 그런 상황이라면 지하철에서부터 이어폰을 끼고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면서 걸어갈 것 같아요. 상대가 말을 건다면 어쩔 수 없지만, 이런 방법을 써서라도 마주치는 상황을 피할 거예요.


JY         저 역시 MS와 비슷한 생각이에요. 직접적으로 말하면 사이가 틀어질 수도 있으니 출근 시에는 의도적으로 빨리 가거나, 천천히 가는 방법을 활용할 것 같아요. 퇴근 시에는… 약속을 만드는 방법을 활용할 것 같네요. 상상만해도 피곤한 일이네요.


EH        싫어하는 동료와 하루의 시작과 끝을 같이한다는 상황이 너무 끔찍하지만,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처럼 저는 상황을 받아들일 것 같아요. 저와 잘 맞는 팀원과 같이 출퇴근한다고 생각하면 좋겠죠? 그러니 싫어하는 팀원과 오해를 풀고 친해져 출퇴근 스트레스를 없애려고 노력할 것 같아요. 만약 친해질 수 없는 관계라면, 출퇴근 시간에 핸드폰을 자주 볼 것 같아요.


JC         기분 좋은 출퇴근 시간을 망칠 수는 없죠. 싫어하는 사람이면 앞에 다른 분들이 말한 것처럼 동영상을 보든 전자책을 보든 스마트폰에 완전 몰입할 거에요. 제가 싫어하는 유형의 사람들은 대부분 바로 옆에 붙어 가도 꿈쩍 안 할 사람들이거든요. 질문을 약간 틀어서 불편한 사람과 동선이 겹친다면, 지하철일 경우 옆 칸으로 가거나 다음 차량을 탈 거에요. 버스도 마찬가지고요.



▼▼▼▼  ▼▼▼▼▼  ▼▼▼▼▼

<<사수없어 애매하면, e북보고 힌트얻자>>

https://www.learningandgrowth.co.kr/book-detail?recordId=reccrglqnh2bGMkao

매거진의 이전글 모니터 2대면 좋은데 1대만 있어요. 제가 사야하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