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재 May 07. 2024

밥 친구 구하시면, 이건 어떠세요?

뉴스레터 도파밍 #6


안녕하세요, 

뉴스레터 <도파밍>의 에디터 딩입니다! 


혼자 밥 먹을 때, 뭘 봐야 할 지 고민하며 OTT를 맴돌다 항상 보던 거만 보던 적 있지 않나요? 

실제로 전 친구 고르는데 20분, 식사 10분 도합 30분의 식사시간을 갖는답니다. 

게다가! 매번 무한도전만 봐서 대사도 외울 지경이랍니다.

 

저처럼 밥친구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가볍게 볼만한 컨텐츠를 소개하고 싶어요! 


그럼 같이 보실까요?







가볍게 보기좋은 아이돌 자체컨텐츠

출처: 씨네21


사실 어렸을 때 자주 봤던 프로그램이 아이돌이 아기와 함께 겪게 되는 과정을 그린 ‘헬로베이비’였는데요. 아기들과의 케미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아이돌의 성격, 멤버 간 관계성을 볼 수 있어 애청했답니다. 당시 출연진의 속을 긁을까 말까 하는 선 넘는 예능이 유행했었는데, 헬로베이비는 멤버들 간 존중과 적당한 재미를 추구해 편하게 볼 수 있는 컨텐츠였기때문이죠.


하지만 3~4세대로 들어가며 이런 콘텐츠를 TV에서 보기 어려워졌어요. 소극적인 국내 활동, 수많은 해외 활동으로 인한 국내인지도 부족 등 K-POP의 그사세화때문인데요. 소속사들은 부족한 국내 활동을 대체해 팬을 유입시키기 위한 아이돌 자체컨텐츠(일명 자컨)들을 제작하고 있답니다. 그럼, 헬로베이비처럼 편하게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뭐가 있을까요?





✸ 세븐틴 - 고잉세븐틴

출처: 위버스매거진


아이돌 자컨 중 예능처럼 웃긴 걸 찾는다고요? 그럼 잘 찾아왔습니다. 

고잉세븐틴은 여러분을 배신하지 않을 거예요.




제가 특히 추천하는 편은 EP. 44~45 TTT편인데요! 이 편은 13명이란 다인원에서 나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이 편은 멤버들끼리 가는 여행인데요. 인원이 인원인지라 대학교 MT를 연상시킨답니다.


(술게임도 하고, 다음날 다같이 해장하는 세븐틴의 모습… 너무 친숙한 분위기라 에디터 딩은 추억여행도 했답니다)




TV 레귤러 예능에서도 13명이란 다인원은 나오는 경우가 드물죠. 게다가 이런 숫자는 게스트가 껴있어 어색한 분위기가 형성돼, 기존 예능 레귤러 간 케미가 안 보이는 경우도 많은데요. 세븐틴은 “모두가 친한 그룹”으로 유명해, 그 어떤 조합으로 붙더라도 시청자까지 어색한 분위기를 느끼지 않아도 되어 편하게 볼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제가 추천하는 편은 MT지만, 고잉세븐틴엔 귀신의 집에서 술래잡기, 추리 게임 등 다양한 컨셉의 컨텐츠가 있는데요. 정말 어느 컨셉, 장르든 다 있기때문에! 여러분이 원하는 영상을 취사선택해 보세요. 아니면 팬들이 정리한 ‘레전드편’ 목록을 찾아서 봐보세요. 밥친구로든, 웃음친구로든, 고잉세븐틴은 만족스러운 선택일거예요.




✸ 르세라핌 - LENIVERSE(르니버스)


아이돌 자컨 중에 재미로 새롭게 떠오른 그룹이 있는데요. 붐붐붐 르세라핌이 그 주인공이랍니다. ‘르세라핌’하면 틱톡 챌린지 때문인지 ‘재치 있다’란 이미지가 먼저 들어요.





이런 기발함과 센스, 어디서 왔나 했더니 멤버들한테서 나온 거 같더라고요. ‘르니버스’에서 인상 깊게 봤던 건 환승연애를 패러디한 ‘환승우정’편인데요. 르세라핌 멤버들이 환승연애를 좋아하는 걸로 유명해, 소속사에서 패러디 자컨을 준비한 거 같았어요. 환승연애를 너무 진심인 멤버들이라 환승우정에도 진심으로 몰입해서 하는 멤버들. 환승연애에서 첫 만남 때 출연진 간 어색한 분위기, X와의 만남같이 키포인트 되는 부분을 기가 막히게 살려 재미를 한껏 더 살린답니다.


(폰트부터 BGM, 영상보정, 편집까지 환승연애 같이 연출해 몰입감이… !)





르세라핌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멤버 개개인의 매력과 멤버들 간 케미를 볼 수 있는 ep.37~38 Perfect Game Night편을 추천해요. 


막내 은채를 아끼는 언니 4명의 모먼트부터 왓츠인마이백,사쿠라의 겜잘알 모먼트, 꼬치의 달인 게임에서 승부욕 넘치는 멤버들의 모습들까지. 어딘가 있는 현실 여고생 무리를 보는 것 같아 재밌어요. 여고생 케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추!






✸ 엔믹스 - PICK NMINXX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은 자컨은 엔믹스의 PICK NMINXX(픽엔믹스)랍니다. 픽엔믹스도 앞서 소개한 고잉세븐틴, 르니버스처럼 기획 및 연출이 되어있는 예능형 자컨이에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에피소드는 “해원이는 12살&믹스상사”인데요. 이름을 들으면 바로 뭔가 떠오르지 않나요? 저는 “명수는 열두살&무한상사”가 바로 떠올랐는데요. 여러분도 이게 떠오르셨다면…




정답! 맞추셨어요! 이 에피소드들은 무한도전 오마주로, 명수는 열두살과 무한상사를 패러디했답니다.





심지어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제목마저 무도의 유명한 밈을 차용해 게시하기도 했죠.





주목할 점은 멤버 해원의 재미 캐리예요. 무도잘알 해원이 “해원이는 12살”에서 박명수처럼 겉도는 컨셉, 그리고 “믹스상사”에서 무한상사 유부장의 꼰대 아닌 꼰대 컨셉을 기가 막히게 소화해 보는 재미가 가득하답니다.




사실 K-POP씬에서 엔믹스 멤버들이 개그 신흥 강자인데요. 

전부 밈잘알에 개그 욕심이 가득해, 소속사가 만든 자컨 픽엔믹스 말고도 

유튜브에 엔믹스 검색해 아무거나 봐도 여러분을 웃겨줄 거에요. 강력 추천합니다.





마치며...


제가 추천한 밥친구들, 어떠셨나요? 

아이돌에 친숙하신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이름들이지만, 

관심 있지 않는한 자컨까지 찾아보는 경우는 드물죠. 

이 김에 밥친구로 이 그룹들과 친해져 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돌 자컨은 큰 메시지도 없고, 팬층을 겨냥해 관심 없다면 접하지 않았을 영상들이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생각 없이 보는 밥친구로는 최고잖아요. 


그럼, 여기까지 소개하고 다음 글에서 만나요. 안녕!






뉴스레터 도파밍을 구독하고 싶다면? -> 구독하기


지난 도파밍을 보고 싶다면?

https://dofarming.stibee.com


매거진의 이전글 나 연프 나가는데 뭐 입을지 골라주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