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올해 저에게 오벧에돔의 축복을 허락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작년은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너무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길고 기나긴 터널의 2024년을 지나면서
주님만을 의지하며 어둠의 터널을 지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주님.. 올해 오벧에돔의 축복을 저에게도
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오벧에돔이라는 인물은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법궤를 3달 잘 모시고 그 집에 축복을 받고 자손 대대로 복을 받은 사람이다. 다윗 왕은 빼앗긴 법궤를 예루살렘으로 다시 옮기고 싶어 하였으나 법궤를 수레로 옮기는 도중에 소가 날뛰었고 웃사가 법궤를 잡았으나 하나님께서 웃사를 그 자리에서 즉사시키셨다.
너무도 무서운 광경을 본 다윗은 법궤를 운반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일단은 오벧에돔의 집에 법궤를 보관하도록 합니다.
“ 하나님의 궤가 오벧에돔의 집에서 그의 가족과 함께 석 달을 있느니라.
여호와께서 오벧에돔의 집과 그의 모든 소유에 복을 내리셨더라”(열대상 15:24)
오벧에돔은 우연한 기회에 하나님의 법궤를 석 달 섬겨 그 집이 복을 받고 그 소유가 복을 받았습니다. 오벧에돔에게 주님이 복을 주신 이유는 무엇일까?
오벧에돔은 주님 보시기에 충성된 종이고 순종적이 종이었고, 하나님께서 믿을만한 사람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모든 사람이 두려움으로 언약궤를 버리고 갔을 때 오벧에돔은 하나님의 궤를 자기 집으로 모셨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다윗까지 버리고 간 언약궤를 오벧에돔은 죽음과 두려움을 무릎쓰고 자기 집으로 모시는 신실한 믿음을 보인 것입니다.
주님 올해는 저에게도 주님만을 의지하며, 인간들에게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자녀 되게 해주시옵소서.
오벧에돔의 복을 나에게 허락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십니다. 주님 저에게도 오벧에돔 같이 순수하고 주님만을 믿는 사람 되게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 강하고 담대하라 너는 내가 그들의 조상에게 맹세하여 그들에게 주리라.
한 땅을 이 백성에게 차지하게 하리라.(여호수아 1: 6)
주님! 올해는 타인에게 흔들리지 않고 주님의 일을 할 수 있게 강하고 담대함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아가게 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벧에돔은 주님의 궤를 어깨에 메고 옮기는 수고로움을 통해서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살아서 복을 받게 된 줄 믿습니다.
주님! 올해에 저에게 오벧에돔의 복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이 주실것을 확실히 믿고 감사기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