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준희 Aug 23. 2020

ADHD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자가진단 테스트

비공식 자가진단 

12가지 비공식 자가진단 질문으로 ADHD의 강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12가지 질문에 숫자 점수를 적어주세요. 


1 (전혀 아니다)

5~6 (가끔 그렇다)

10 (매우, 혹은 자주 그렇다)  


자가진단 질문 리스트


1. 나는 가끔 무얼 하고 싶은지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

2. 나는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3. 나는 산만하다 (활동 과잉)

4. 나는 가만히 못 있고 들썩인다. 

5. 나는 무언가를 즐겨하다가도 금방 질린다.

6. 나는 충동적이다

7. 나는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하려고 한다

8. 나는 머릿속에 너무 여러 가지 생각이 한 번에 든다

9. 나는 쉽게 지루해한다

10. 나는 기다리는 걸 싫어한다.

11. 나는 생각하지 않고 행동이 먼저 나갈 때가 있다.

12. 나는 정리를 잘하지 못한다. (방청소, 시간 계획, etc)



숫자를 다 적으셨으면 10으로 나누세요. 만약 10으로 나눈 숫자가 9 이상이면 아주 심한 ADHD라고 할 수 있고, 4 같은 작은 숫자라고 해도 ADHD를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강도가 약하다고 합니다. 


저는 남편과 함께 진단했는데 10 이상의  아주 심한 ADHD라고 나왔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