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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마튤립 Nov 30. 2018

이솝(Aesop)과 셀레네(Selene)

[ The Book Selene # 44 : by Brand J]

‘Selene(셀레네)’브랜드를 처음 만들어갈 때쯤
가장 많이 이야기 나누었던 브랜드가 이솝(Aesop)이었다
 
오늘은 미루고 미뤄왔던 이솝 브랜드를 이야기하고 싶다
 
지성을 갖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솝(Aesop) 



이솝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을 키워드로 표현하면 
세심함지성(인텔리전트)이다
 
제품에서 보이는 세심한 원칙들,
겉으로 보여진 아름다움을 넘어
내면에서 흘러나오는 지성적인 아름다움그 자체로 채워진 브랜드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더 매력을 느끼고,
때로는 다가가기 어려운 느낌으로도 다가온다
 
이솝이 추구하는 지성적 아름다움을 위해고집스럽지만 멋진 활동을 몇 가지 소개한다
 
1. 더 렛저 (the-ledger) 
이솝의 먼슬리 뉴스레터다그렇지만 보통 브랜드가 발행하는 뉴스레터 라기에는 철학적이기도 하고다양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매우 깊이 있는 매거진을 읽는 기분이다영화건축예술음악문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매 월한 가지 주제를 다룬다
예술과 문화에 대한 꾸준한 관심은 결국사람과 삶에 대한 관심이다이런 활동들은 브랜드와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생각거리를 제공하며 성장의 자양분이 되어준다.



2. A-Z 시티 가이드
이솝 브랜드는 한 지역성을 강조하거나 강요하지 않는다전 세계 도시들의 문화들을 연구하고 매력을 알리는 활동들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각지에 퍼져 있는 이솝의 스탭이 사랑하는 도시 스팟을 모아 A-Z로 정리하여 페이퍼백으로 만드는 것이다이솝의 기원이 되는 호주의 멜버른을 시작으로 베를린샌프란시스코홍콩도쿄 등이 만들어졌고여기에는 이솝의 기준으로 고른 갤러리뮤지엄카페음식점들을 소개하고 있다몇 년 전에는 서울도 발행되어 공개되었다이솝 브랜드의 철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솝의 멋진 언니가 추천하는 도시 여행을 따라가고 싶을 것이다



3. 영감을 주는 문장들
이솝의 매장 그리고 홈페이지에는 영감을 주는 인용구/명언들이 있다꽤나 다양한 범위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명언들을 소개하고 있다그러한 언어들은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때로는 브랜드의 방향성과 생각을 더 크게 보여준다




화장품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품고 매력을 전달하는 이솝,
그리고 우리의 브랜드 셀레네 (Selene). 
 
온전히 나를 위해서 시간을 쓰고 공간을 채우고, 또 소비를 할 때
그 안에서 셀레네는 어떤 가치를 전달하고, 또 어떻게 기억되게 할 수 있을까?
아마도 계속되는 고민이겠지만, 
셀레네가 추구하는 가치들로, 꽃 그 이상의 것을 전달할 수 있기를.
 
이솝의 브랜드 철학 페이지에 소개된 문장으로 마무리!  
 
‘The merit of originality is not novelty; it is sincerity.’
Thomas Carlyle
 
독창성의 고유한 가치는 참신함이 아닌, 결국 진정성이다 
-토머스 칼라인(영국, 비평가/역사가)- 




[Flower X Culture ]

Selene Editor. Brand J

2018.11.23


더 북 셀레네는 매주 금요일에 발행되며, 여러 명의 에디터와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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