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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박사 Jul 24. 2017

팔리는 인간의 비밀, SELL

인간으로서 팔리는 일에 대한 생각을 시작하다




팔리는 인간의 비밀,

SELL


- 팔리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왜 우리는 팔려야 하는가. 

팔리는 인간이 된다는 것은 무엇인가. 


같은 자원으로 같은 일을 하는데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한다.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흔들

위대한 성과를 원하는가?


팔리는 인간이 되기 위한 

SELL의 여정을 바로 지금 시작하라!




누군가에게는 재미없는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연재를 풀어가 보려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종이 두께 한 장 만큼의 도움만 된다면 기쁠 따름입니다.  




PROLOGUE. 팔리는 인간의 비밀


CHAPTER 1. 세일즈란 '팔리는' 일이다

1)SALES = SELL X SPAM : 가로축과 세로축

2)SELL 마인드셋 : 에너지, 리드, 사랑

3)SPAM 요소 : 철학, 태도, 행동과 기술

4)정리 


CHAPTER 2. SPAM의 철학 - 철학이 없다면 팔지마라

1)먼저 할 생각 : 영업은 어떻게 만들어 가는가

2) 세일즈의 목적 : 우리는 왜 하는가

3)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4) 팔리는 인간의 사고를 훔쳐라

5) 문제해결 전문가 : 니즈를 올리고 허들을 낮춘다

6) 긍정 세일즈의 힘 :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진다

7) 고객은 왜 나에게서 사야 하는가 

8) 지속력, 1%를 지속하는 힘

9) Give & Take에서 Give & Give 로

10) 관계 자산이 세일즈의 자산이다

11) 정리


CHAPTER 3. SPAM의 태도 - 어떤 애티튜드를 취할 것인가

1) 불만 고객을 만들지 않는다

2) 나는 살아있는 자석이다

3) 관계에 투자하고 평판을 만들어라

4) 기존 고객을 파고 또 파라

5)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라

6) 프로는 프로세스로 일한다

7) 인간력으로 승부하고 나를 팔아라

8) 상도(商道)로 무장하라

9)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10) 수입은 결과로서 얻어진다

11) 고객에게 답을 물어라

12) 정리


CHAPTER 4. SPAM의 행동과 기술 - 차이를 만들어라

1) 프로는 관계의 시작부터 다르다

2) 가격이 아닌 가치를 판다

3) 기다리지 않고 만드는 Active Sales ™

4) 절대 이루어지는 목표 관리의 기술

5) 세일즈를 위한 언(言)과 행(行)

6) 물고기를 보여주고 고객을 당겨라

7) 세일즈 심리학 : 고객을 움직이는 설득 테크닉

8) 물건이 아닌 구입의 상황을 팔아라

9) 니즈 창조, 궁극의 세일즈 전략

10) 정리


EPILOGUE. 세상을 향해 자신을 팔아라




쓴 사람 김박사


귀여운 딸 하나를 둔 평범한 대한민국의 아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과 일본어를 전공하였고,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에서 인적자원개발을 공부했습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렉서스 브랜드의 세일즈와 마케팅, 비즈니스 혁신 업무과 한국 내 인재개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세계 정상의 자동차 기업, 토요타에서 익힌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자기 혁신과 개선 정신을 전파하려고 합니다. 강한 비즈니스 체질과 조직 만들기의 비결, 세계 최고 영업력을 갖춘 조직에서 배운 세일즈와 서비스의 노하우가 핵심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쓰고, 강의를 하며, 잘 팔리는 인간을 연구합니다.

사람의 성장과 성공, 그리고 일과 삶의 상관관계를 고민합니다. 


이메일 : sehoon_kim@hotmail.com / cooljacy@gmail.com

브런치 : https://brunch.co.kr/@sellsecr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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