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박사 Jan 10. 2018

1-4. 정리

SALES = SELL X SPAM

지난 글은 여기를...

https://brunch.co.kr/@sellsecret/23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짧게 정리해 보자. 


팔리는 인간이 되자 
세일즈는 파는 일이 아니라, 팔리는 일이다
나만의 세일즈를 정의하자
능력과 의지가 모두 있어야 팔린다
세일즈를 가로축과 세로축으로 생각한다
SPAM 능력요소를 갖추고, SELL 마인드셋으로 전달하라 
세일즈의 철학-태도-행동과 기술을, 에너지-리드-사랑으로 전달하자
세일즈의 가로축 : 에너지-리드-사랑
세일즈의 세로축 : 철학-태도-행동과 기술


머리 속에 정리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팔리는 인간의 ‘철학’에 대해 알아보자. 




쓴 사람 김박사


귀여운 딸 하나를 둔 평범한 대한민국의 아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과 일본어를 전공하였고,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에서 인적자원개발을 공부했습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렉서스 브랜드의 세일즈와 마케팅, 비즈니스 혁신 업무과 한국 내 인재개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세계 정상의 자동차 기업, 토요타에서 익힌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자기 혁신과 개선 정신을 전파하려고 합니다. 강한 비즈니스 체질과 조직 만들기의 비결, 세계 최고 영업력을 갖춘 조직에서 배운 세일즈와 서비스의 노하우가 핵심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쓰고, 강의를 하며, 잘 팔리는 인간을 연구합니다.

사람의 성장과 성공, 그리고 일과 삶의 상관관계를 고민합니다. 


이메일 : sehoon_kim@hotmail.com / cooljacy@gmail.com

브런치 : https://brunch.co.kr/@sellsecret





#소매업 #sales #판매 #인간력 #호감 #자기계발 #판매력 #성취 #성공 #자동차 #딜러 #세일즈맨 #세일즈전략 #영업 #판매전략 #마케팅전략 #세일즈 #영업활동 #영업전략 #오모테나시 #서비스 #화법 #화술 #클로징 #관계 #인간관계 #대인관계 #조직 #프리미엄 #럭셔리마케팅 #차별화 #서비스퀄리티 #고객만족 #고객감동 #고객만족도 #경영 #경제 #비즈니스 #서비스업 #제조업 #판매업 #4차산업혁명 #신차 #판매방식 #인사 #고객서비스 #고객 #소비자 #인적자원 #인적자원개발 #인적자원관리 #조직문화 #서비스마케팅 #디즈니랜드 #접객 #호스피탈리티 #판매 #리텐션 #마케팅 #재구매 #재방문 #라이프스타일  #본질 #서비스업 #대변혁 #세일즈4.0 #모빌리티 #혁신 #카이젠 #현지현물 #인간존중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전기차 #전기자동차 #수소차 #수소자동차 #미라이 #리더십 #대변혁 #기업문화 #문제의식 #조직문화 #팀웍 #영업조직 #회사 #고객경험 #customerexperience #omotenashi #brandawareness #브랜드인지도 #디지털마케팅 #아날로그마케팅 #견적서 #계약 #수주 #달성 #전략적영업

매거진의 이전글 1-3. 세일즈의 SPAM 요소 (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