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언니 Feb 22. 2022

친절하게 대해요[36-50]

'친절하게 대해요'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어요.

친절함(Kind)은 어떤 감정일까요?

어떤 상황에 느끼는 감정일까요?


킹스맨을 보신 아빠가 말씀하셨어요.

서우야 매너가 사람을 만든단다.

동생의 곰 인형을 찾아 주고 있다고 해요.

친구에게 우산도 씌워주네요.

장난감을 사이좋게 나누어서 놀아요.


킥보드 타다 넘어진 친구를 도와주네요.

아하. 이런게 친절함이구나.

친절함을 베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공원에서 쓰레기를 줍고 있어요.

강아지에게 먹이를 주고 있어요.

할머니를 부축해드리고 있어요.

친구에게 꽃을 나누어 주어요.

넘어진 아이를 달래주고 있어요.


아하 누군가를 돕는 행동을 할때 친절함을 느끼겠군요.


오 맥스가 로라의 곰 인형도 결국 찾아주었구요.

아직은 어렴지만 친절함이 뭔지 조금 이해할것도 같아요.


엇! 전화벨이 울리고 있어요.

아빠의 핸드폰인거 같아요.

제가 찾아드려야 겠어요.

저는 친절한 서우니까요.

아빠! 여기 코끼리를 들어봐주세요.

이곳에 있는것 같아요.

앗! 이건 아니네.


그럼 베개를 들어봐주세요.

흐음. 여기도 아닌것 같아요.

이건 내 토끼휴대폰이네요.


그럼 여기여기 제 옷을 들어봐주세요.

찾았다!! 아빠의 핸드폰이 여기있어요.

아빠가 저한테 말씀하셨어요.

서우야~ 찾아줘서 고맙단다.

우리 서우는 참 친절하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하나뿐인 지구[35-5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