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대문구점 Jun 01. 2024

산책하러 왔다가 사색하고 가지요

서대문구점 094 연희동 타이퀴진 '사색연희'

글. 사진 @seodaemun.9 가게 @4__yeonhui


연희동 단독주택이 들어선 골목길 초입, 음악과 미술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펼쳐지는 ‘사색연희’가 있습니다. 마당 있는 2층 규모의 단독 주택을 리모델링한 사색연희는 1층에는 타이 다이닝을 운영하고 2층에는 다양한 국내 작가의 미술품과 디자인 가구들을 체험할 수 있는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공간

사색연희는 다양한 예술행사가 펼쳐지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주기적으로 재즈 라이브 공연과 아트 도슨트 행사가 개최됩니다. 특히 아트 도슨트 프로그램은 사색연희의 공간별 아트큐레이팅으로, 선정된 다양한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클래식, 재즈 연주회와 논알콜 비어 테이스팅 클래스 등 문화와 사색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취지의 프로그램도 진행되오니 사색연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해두고 소식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호림박물관을 세우신 할아버지, 미술을 전공하신 어머니 등 예술을 사랑하는 집안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그분만큼은 아니지만 저도 언젠간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는 생각으로 작품을 모아왔죠. 앞으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유망한 작가들의 작품도 걸어놓을 생각이에요. 사색연희가 한국의 작가와 함께 성장하는 공간이 됐으면 합니다.



사시사철 싱그러움

1층 공간 한 편에서는 스마트 팜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리골드, 비올라, 애플민트 등 향이 좋은 채소들이 365일 내내 푸른 잎사귀를 제공하죠. 스마트 팜에서 재배한 채소들은 사색연희 셰프들의 손길을 거쳐 식탁 위에 오릅니다. 특히 비알코올 청량 음료 (mocktail) 위에 얹어진 식용 꽃은 사시살철 싱그러움을 마실 수 있습니다.


사색연희는 1층에서 커피를 주문 한 뒤, 2층에 마련된 공간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하며 음료를 드실 수 있습니다. 2층 공간의 조닝(zoning)을 살펴보면 두 개의 프라이빗한 룸 공간과 연희동 골목을 조망할 수 있는 창가 쪽 좌석, 화사한 꽃으로 만개한 라운드 테이블과 널찍한 소파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리마다 국내외 유망 작가들의 그림과 해리티지 있는 디자인 가구들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이 공간의 메리트입니다. 매장을 관리하시는 담당자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꼭 음료를 시키지 않아도 편하게 들리셔서 사진 찍고 가도 된다.”라고 하시니, 근처에서 산책하시다가 사색연희를 발견한다면 한번쯤 들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ㅣ서대문구 연희동 125-12

위치ㅣ연희김밥 본점 건너편

시간ㅣ06:00 - 20:00 (매주 수요일 휴무)

매거진의 이전글 연희동에 피어난 야채꽃 한 송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