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성창 Aug 03. 2021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를 때

유무력의 법칙




이 글은 이전 글(과정보다는 목표를 원하세요.')과 유사한 내용이고,

『시크릿을 찾는 유무력의 법칙』의 파트2의 6장과도 유사한 내용입니다.


가끔 살다보면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유지되는 것이 가장 나은 것인지, 또 다른 삶을 사는 것이 더 나은 것인지 판단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계속 하는 것이 더 좋은지,

새로운 일을 찾아나서는 것이 좋은지 판단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찾아나선다고 하더라도 어떤 쪽의 일을 찾아서 나아가야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조금 더 작은 영역을 생각하는 경우에도

그것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좋은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인생은 항상 자신의 원하는 마음 그대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원하지 않는 것은 사실상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는 원하는 것이 항상 이루어진다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원하는 것이 항상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원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생각할 수 없기에 그것이 이루어지기를 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때 생기는 원하는 마음이 그것을 이루어줍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것이 항상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라는 것은 '생각'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맞으나,

우리의 삶은 자신의 생각이 아닌 자신의 원하는 마음 그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마음을 생성시키기 위해

'그것이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상관없이 인생은 항상 원하는 마음에 의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면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사실 그것을 원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것을 원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상 자신의 마음은 그것을 원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원한다고 착각하는 것입니다.


물론 원하지 않는 것을 원한다고 착각하는 것이 꼭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삶이란 그러한 과정을 통해 발전하기도 하고,

자신이 알지 못하는 또 다른 어떤 것이 이루어지기 위한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원하는 것만 이루어지므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닌 것은 원하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것만 원하면 됩니다.

원하지 않는 것을 원하는 것으로 착각하여 자꾸 원하려고 하면,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게 되는 상황이 자꾸 벌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을 잘 몰라도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잘 몰라도 됩니다.

『시크릿을 찾는 유무력의 법칙』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자신은 자신의 원하는 마음을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원래 자신의 마음을 잘 인식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은 자신의 원하는 마음을 잘 모르므로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기를 원해.'라는 마음을 가지면 됩니다.

이 15개의 글자 그대로 원하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판단한 후 정해서 원하지 말고,

그냥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기를 원해.'라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판단하면

자신이 원한다고 생각하는 그것이 실제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기를 원해.'라고 원하면

시간이 흐르면서 내가 원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지고

구체적인 그것을 원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자신의 원하는 마음은 이미 자신의 잠재의식(마음) 속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판단하지 말고,

원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하면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자신의 마음을 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물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상태에 있으므로

답답한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보다,

실제로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것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상태가 답답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기를 원해.'라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이 15개의 글자가 진정 자신이 원하는 것입니다.

인생은 진정으로 원하는 것만 이루어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부동산 정책과 유무력의 법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