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히 Jul 16. 2015

오늘, 나를 위로해준 것들.

조금은 힘겨운 하루였다.  

아직 일을 배우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고, 피드백을 받는다. 오늘도 싫은 소리를 몇 번 듣고 나니, 나도 모르게 심장이 쿵쿵 뛰고, 긴장과 초조함에 손톱만 자꾸 뜯고, 터져 나오려는 울음을 애써 삼키며 웃었다. 퇴근을 할 때쯤이면, 늘 그렇듯 땀으로 온몸이 젖어있다. 아무 생각 없이 버스를 타고, 내린다. 사실, 조금이 아니라 꽤, 힘겨운 날이었다. 


버스에서 내려 그냥 집에 가려다가 집에 먹을 게 하나도 없다는 것이 생각이 났다. 저녁도 못 먹고 일했으니 꽤 허기가 졌다. 사실, 배고픔보다도 축 처진 내 몸에게 뭐라도 먹여야 할 듯 싶었다. 집 앞 편의점에 들러 편의점 햄버거와 내가 좋아하는 고구마 과자를 샀다. 


자그마한 방 한 칸인 나의 집이 유난히 차갑게 느껴졌다. 보다 만 미드를 틀어놓고, 배를 채우고선 따뜻한 물로 샤워를 했다. 샤워를 하면서 오늘 참 고생 많았다고, 잘 견뎌냈다고, 울고 싶으면 울어도 된다고 스스로를 위로했다. 누가 네게 뭐라고 하더라도, 넌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 말도 덧붙였다. 스스로를 위로하는 효과는 꽤 크다. 우울함에 빠질 수 있는 것을 막아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샤워를 마치고, 조용한 음악을 틀어놓고, 선물로 받은 크랜베리 향초를 켰다. 따뜻한 샤워 덕분인지, 노란 빛과 편안한 향을 내는 캔들 때문인지 이 작은 집도, 내 마음도 따뜻해졌다. 그리고 몇 주 동안 피지 않은 드로잉 노트를 피고 내키는 대로 색연필을 집고, 잘 그리려는 생각도 없이 그림을 그렸다. 그냥, 내키는 대로. 내 마음이 하고 싶은 대로. 그림은 엉망진창이 따로 없었지만, 다 그리고 나니 괜스레 웃음이 났다. 내 마음의 우울은 모두 빠져나와 드로잉 노트에 자리 잡은 것 같았다. 

 

딱, 작년 이맘 때, 혜연이와 오키나와에 있었다. 그곳에서 투명한 바다 속 물고기를 보았고, 쏟아질 듯한 많은 별들도 보았다. 참 다행이다. 힘겨워 마냥 쓰러지고 싶을 때에도, 즐거웠던 추억들이 붙잡아주어서. 인생이란, 마냥 힘든 것만은 아니라서. 행복한 기억들이 내게 꽤 많아서. 


좋아하는 과자, 따뜻한 샤워, 사랑하는 사람과의 통화, 달콤한 크랜베리 향초, 편안함을 주는 음악, 마음 내키는 대로 그릴 수 있는 색연필과 노트, 내 마음을 적어 내려갈 수 있는 글, 행복하고 즐거웠던 추억들. 

오늘, 나를 위로해준 것들. 참 고마운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