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서울씨
안녕하세요! 서울씨입니다.
오늘은 서울의 2017년 축제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올해에만 30여 개의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 믿어지시나요?
2주에 하나 꼴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챙겨보시기 바라며, 간단하게 몇 개만 추천 드릴게요!
작년에 왔던 각설이 죽지도 않고 또 왔네~ 분기별 단골 축제!
매년 있다고 다 똑같은 축제가 아니죠~ 한 해 한 해 업그레이드되는 모습을 보면서 작년의 좋았던 기억, 새롭게 쌓아가는 기억을 즐겁게 비교해보세요!
봄꽃축제의 여운을 달래줄 ‘연등회’는 초여름의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려주는 아름다운 풍경을 시민들에게 선사합니다. 서울 시내를 관통하는 연등행렬이 가장 백미이죠!
중화체육공원, 수림대공원 일대에 약 5km의 장미터널과 장미신전이 설치됩니다.
올해의 컨셉은 ‘밤에 피는 장미’라고 하는데요. 검은 밤 아래 치명적인 색으로 우리 눈을 사로잡을 다양한 장미의 모습, 기대해 주세요~
서울드럼페스티벌은 매 회 호응이 증가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더욱 멋지고 화려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하여 해외정상급 드러머와 함께 하는 ‘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매년 1천만 명 이상의 시민이 방문하는 자타공인 서울 대표 여름 축제! 노천수영장은 물론 다양한 공연 및 볼거리로 중무장 중이죠!
2009년 ‘서울등축제’를 시작으로 9년째 시민들과 함께하는 하반기 대표 서울축제!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의 물길 위에 빛으로 표현되는 독특한 이야기, 놓치지 마세요!
이 외에도 서울시는 연중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가 가득하도록 자치구와 민간축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9월에는 한복을 주제로 광화문광장, 인사동, 북촌 등지에서 ‘한복축제’(날짜미정)가 개최된다고 해요. 강강술래, 한복 패션쇼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순종‧순정효황후 가례재현과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도 준비됩니다!
못 다한 소개는 아쉽지만 아래 일정표로 대신할게요.
각양각색 축제로 물들 서울의 1년!
꼭 가보고 싶은 축제는 미리 기억하고 계셨다가, 행복한 기억 만드실 수 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