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30일 오후 4시 지하철역 5개소에서 ‘한바탕 서울 Soul쇼’가 펼쳐진다.
서울시가 올 한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뛰어주신 시민들을 격려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쇼’를 마련한다. 오는 12월 30일 오후 4시 지하철역 5개소에서 ‘한바탕 서울 Soul쇼’가 펼쳐진다. 시민들이 가까운 지하철역사 안에서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하고 다양한 무대를 준비했다.
① 요즘 핫한 언니들 ‘골든걸스’ | 광화문역 1,8번 출구 세종문화회관 방향
KBS2 TV예능 <골든걸스>를 통해 데뷔한 전무후무한 프로젝트 그룹 ‘골든걸스’의 소울이(soul)이 광화문역에서 널리 퍼질 예정이다.
골든걸스의 힙한 맏언니 ‘인순이’, 댄싱디바 ‘박미경’, 폭발적인 가창력의 ‘신효범’이 광화문역에서 골든걸스의 대표곡 ‘One Last Time’으로 시민들을 찾는다. 골든걸스 멤버들은 공연 후 현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함께 소통하는 현장 이벤트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②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은메달리스트 ‘Hong10’ | 선릉역 2,3번 출구
2023 레드불 비씨원 월드 파이널의 정상에 오른 뒤 항저우 아세안게임 브레이킹 부문에서 은메달을 거머쥔 홍텐이 선릉역에서 열정의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홍텐은 동료 크루들과 함께 오는 30일 빌딩이 즐비한 선릉역에서 다양한 형식의 베틀로 연말 분위기를 화끈하게 달굴 예정이다.
키즈배틀(B1XYomi Park)부터 B girl배틀(StarryXRawberry) 그리고 홍텐과 비보이 킬(KILL)의 레전드 배틀까지. 오는 30일 세계적인 브레이킹 댄서들의 댄스 향연을 선릉역에서 디제잉과 함께 즐길 수 있다.
③ 역주행의 아이콘, K-POP 걸그룹 ‘H1-KEY’ | 왕십리역 5번 출구
역주행 신화를 이어가는 걸그룹 하이키(H1-KEY)가 노래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이하 건사피장)’처럼 왕십리역에서 시민들을 위한 장및빛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키는 올해 8월 발매한 노래 ‘SEOUL(Such a Beautiful Ctiy)’ 과 음원 차트를 들썩이게 한 역주행 바로 그 곡, ‘건사피장’ 등 대표곡을 부를 예정이다.
왕십리역은 지하철 2호선, 5호선 그리고 경의중앙선이 연결된 트리플 역세권인 만큼 지하철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는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④ 이날치X콜라보 댄스크루 ‘앰비규어스’ | 사당역 4호선 7,8번 출구
‘범 내려온다’의 이날치와 함께 전 국민의 어깨를 들썩이게 한 퓨전팝 댄스의 대표주자인 앰비규어스가 시민들의 어깨춤에 다시 한번 시동을 걸기 위해 사당역을 찾는다.
현대무용의 장르와 경계를 넘나들며 퓨전팝 댄스의 한 획을 그은 앰비규어스가 이번에는 지하철역에서 시민들을 위한 무대를 선사한다.
오로지 몸으로 춤과 음악을 표현하기로 유명한 앰비규어스는 유동 인구가 많은 사당역에서 신나는 팝 메들리로 그들만의 바디콘서트 요약판을 쓸 예정이다.
⑤ 195만 유튜버 ‘고퇴경’ |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4호선 예술무대
랜덤플레이로 유명한 약사, 크리에이터 고퇴경이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K-POP 랜덤플레이 댄스로 사당역을 찢을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퇴경아 약먹자’로 구독자 195만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고퇴경은 K-POP 덕후로 시작하여 랜덤플레이 댄스로 국내외 구독자를 매료시켰다.
오는 30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내 예술무대에서 올 한해 인기를 끈 다양한 K-POP과 함께 고퇴경의 댄스 메들리를 즐길 수 있다.
< 한바탕 서울 Soul쇼 >
○ 일시 : 2023년 12월 30일(토) 16시 ~ 17시
○ 장소 : 광화문역 등 서울 지하철역 5개소
○ 공연장르 : 대중가요, 조선팝 댄스, K-POP, 브레이킹 댄스 등
○ 출연진 : 골든걸스, 앰비규어스, H1-KEY, 홍텐, 고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