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Dec 19. 2024

'기후동행카드' 서울 외 가능 구간 총정리

‘기후동행카드’ 이용 범위가 의정부시까지 확대됩니다.

서울시와 의정부시가 ‘기후동행카드’ 이용 범위를 의정부 관내 1호선과 의정부경전철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서울시가 12월 11일(수) 오후 2시10분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의정부시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 업무협약’을 맺고 양 도시 간 광역교통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논의를 나눴다.


업무협약 이후 시스템 개발 및 관련 절차를 거쳐 의정부시에 ‘기후동행카드’가 적용되면, 의정부 관내 1호선과 의정부 경전철에서도 무제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구리·남양주·고양·김포 등 경기도 내 인근 지역 도시철도 이용 가능 구간까지 더하면 교통 편의성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의정부 경전철’은 김포시 ‘김포골드라인’에 이어 시외 지역 경전철 중 서비스 구간으로 포함돼 경기북부 지역 곳곳까지 저렴하게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7호선 장암역은 의정부시 관내의 주요 역사이며, 이미 기후동행카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서비스가 적용되면 현재 운영 중인 의정부 지역 도시철도 중 전 역사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시철도 노선 현황(의정부시): 1호선-5개 역(망월사~녹양) , 의정부경전철-15개 역(탑석~발곡)


또한 서울시는 의정부를 경유하는 서울 면허 시내버스 8개 노선(107, 111, 1143, 1154, 노원02, 도봉09, 서울09, 서울10)에 이미 ‘기후동행카드’를 적용하고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