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Dec 19. 2024

천 원의 행복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20일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조감도


지난 20년 겨울스포츠 체험의 기쁨을 선사해 온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오는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52일간 문을 연다.


스케이트장은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2004년 첫 개장 이래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는 스케이트장 이용료 1,000원에는 스케이트화, 헬멧 등의 안전용품 대여료가 포함돼 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입장권 예매하기 →


개장식은 20일 오후 6시에 서울광장에서 진행하며, 주요 내빈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 미디어 아이스쇼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개장 당일 3회차는 무료로 운영된다.


올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한층 넓어진 데크공간 등을 활용해 ▴버추얼 스포츠와 빙상스포츠 ▴다양한 문화행사와 스포츠 ▴스포츠와 휴식 등 스케이트 체험 이상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외국인 전용 서울관광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 제휴시설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새롭게 포함해 패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무료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작년 크리스마스 연휴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찾은 시민들


스케이트장과 함께 다양한 체험의 장도 열린다. 20일부터 31일까지는 스케이트장 옆 서울광장 상설무대에서 ‘이스포츠 홍보관’을 운영한다. 스케이트장을 찾는 시민 누구나 새롭고 신선한 버추얼 스포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스케이트를 즐기는 시민들과 관광객이 잠시 쉬면서 간단히 커피와 음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매점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2023년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광화문 커피’로 아이디어상을 수상한 ‘커피붕붕 커피볶는집’이 입점해 드립커피를 비롯해 다양한 커피를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스케이트장을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이 겨울밤 낭만과 아름다운 추억을 가득 챙겨갈 수 있도록 성탄절, 송년 제야, 설 명절, 주말 등 시기별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도 연이어 개최한다.

크리스마스 이브 캐롤 공연과 인형극,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 제야 카운트다운과 디제잉 등 페스티벌, 설날 전통놀이 체험 이벤트와 주말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울시청 본관 1층 미디어월에서는 20일부터 인터랙티브 영상 체험도 할 수 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스케이트장 링크는 매 회차 종료 후 정빙을 실시해 최상의 빙질을 유지하고 안전사고의 예방과 신속한 조치를 위해 안전요원과 의무요원을 상시 배치해 안전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초미세먼지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스케이트장 운영을 중단한다. 대기 오염도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스케이트장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실시간 공지할 계획이다.


‘비상저감조치’ 및 ‘초미세먼지 경보’ 등으로 운영 중단 시, 사전 예매자에게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현장에서는 매표소 외부 모니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정보가 안내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 운영장소 : 서울광장
○ 운영기간 : 2024. 12. 20. ~ 2025. 2. 9.
○ 운영시간 : 일~금 10:00~21:30, 토·공휴일 10:00~23:00
    ※ 개장일(12. 20.)에는 개장식 행사 후부터 스케이트장 이용 가능
    ※ 성탄절, 송년제야 1타임 (익일 01:00까지0 연장 운영
○ 이용요금 : 1,000원 (1회 1시간, 스케이트화 및 헬멧 대여료 포함)
○ 예매 : 온라인예매, 현장판매 (회차당 최대 600명 이용가능)
○ 누리집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 문의 : 온라인 예매·취소 1833-8087, 매표소 현장운영 1551-205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