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호이~ 도봉구민 둘리 만나러 오세요!!
“요리 보고, 저리 봐도 알 수 없는 둘리~ 둘리~”
왠지 뒤뚱뒤뚱 춤을 춰야 할 것 같은 이 노래의 주인공 둘리. 한 때는 뽀로로가 부럽지 않은 국민 캐릭터였지요. 어렸을 때는 둘리를 괴롭히는 고길동 아저씨가 싫었지만, 나이가 드니 고길동 아저씨가 얼마나 좋은 사람이었는지 깨닫게 된다는 국민만화 <아기공룡 둘리>.
둘리는 도봉구의 한 주택을 배경으로 했는데요, 둘리 만화를 봤던 분들이라면 너무나 친숙한 동네 쌍문동. 그 곳 쌍문동에 둘리뮤지엄이 생겼어요! 게다가 둘리네 명예가족관계부까지 공개되었는데요. 한 번 보고 가실까요? ^^
쌍문동 둘리공원에 개관한 둘리뮤지엄은 무려 9년 만에 완공된 국내 최초의 둘리 박물관이에요.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나 놀이시설은 많지만 둘리처럼 오랜 역사를 가진 캐릭터를 위한 박물관은 없었지요. 지금 30-40대는 둘리와 함께 자랐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이제 아이들의 손을 잡고 함께 추억과 재미를 나눌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 어린이들에게 뽀통령이 있다면, 엄마 아빠에겐 둘리가 있었다구. 호이!
둘리뮤지엄 1층은 둘리의 탄생과 우주별 여행을 떠나게 되는 초능력 아기공룡 둘리의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어요.
1층 우주여행을 무사히 마쳤다면 2층으로 고고싱! 전 세계를 무대로 벌어지는 둘리와 친구들의 천방지축 모험 에피소드가 펼쳐집니다.
3층은 또 다른 모험이 펼쳐집니다. 작아진 둘리와 친구들의 소인국 탐험 이야기!
둘리어린이 도서관은 이용료가 무료예요. 관외 대출은 안되지만 풍성한 이야기와 다양한 책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림과 만화 중심의 도서관이라 책을 멀리하는 아이들도 이 곳에선 즐겁게 독서를 즐길 수 있어요.
둘리뮤지엄은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특히 주차장이 협소하기 때문에 자가용으로 이동하신다면 꼭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주세요.
※ 둘리뮤지엄 홈페이지 http://www.doolymuseum.or.kr/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기 위해 이용료가 있어요. 둘리의 이웃인 도봉구민은 할인이 되니까 신분증을 꼭 챙겨주세요~
이번 여름방학엔 둘리와 친구들이 기다리는 둘리뮤지엄에서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만드세요^^
(※ 사진 : 둘리뮤지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