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안내 및 혜택 총정리
민족의 큰 명절 추석이 이제 코 앞이네요. 장 볼 계획은 세우셨나요?
올 해는 사과와 배 같은 과실류는 작황이 좋아 작년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육류(소고기, 돼지고기, 계란 등)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해요. 추석을 앞두고 차례상 비용 걱정이 이만저만 큰 게 아닙니다.
하지만 이럴수록 현명한 준비를 해야죠. 바로 대형 마트보다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건데요. 서울시 농수산물 식품공사에 따르면 전통시장이 마트보다 18%나 저렴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전통시장들도 추석명절을 맞이해 제수용품 최대 40% 할인 및 구매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마트보다 더 풍성한 이벤트를 개최한데요.
또 추석 전후로 125개 전통시장 주변도로가 모두 2시간 무료 주정차된다고 하니 무겁게 들고 올 걱정도 덜었죠. 추석 차례 준비는 저렴하게, 넉넉한 행운까지 기대할 수 있는 전통시장 행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성동구에 위치한 마장축산물시장은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어요. 23일까지니까 축산물 장만하실 분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 외에 금남시장, 뚝도시장에서는 2만 원 이상 구매 시 행운 추첨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마포구 망원시장은 23일까지 제수용품을 중심으로 동종 매장별 회의를 통해 동일 가격으로 판매하는 파격 할인을 하고 있어요. 게다가 1만 원 이상 구매 시 경품권도!
아현시장, 마포·공덕시장에서도 축산물, 과일, 굴비를 10~30% 할인하고, 한복 대여 할인 등의 행사가 진행 중이에요.
구로구 구로시장과 남구로시장은 26일까지 제수용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하고 있어요. 특히 남구로시장은 중국인 상점도 많아 이색적인 분위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중부시장은 제수용품을 40%까지 할인하고 있어요. 특히 다양한 건어물을 구매할 수 있는 신중부시장에서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미역, 다시마를 사은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중구 남대문시장과 삼익패션타운에서는 복주머니 룰렛 이벤트, 제기차기, 떡메치기 같은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추석의 풍요로움과 즐거움을 체험하세요.
중랑구 우림시장, 면목시장, 동부골목시장에서는 제수용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고 있어요. 특히 동원골목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직 추석선물을 준비하지 못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송파구는 풍납시장에서 26일까지 축산물, 과일, 굴비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있어요.
또 문정동 로데오상점가는 10월 18일까지 의류, 신발, 가방을 30%~70% 할인한다고 하니 추석빔 장만하실 분들은 추석 연휴에 다녀오시면 좋겠네요.
서대문구 인왕시장, 영천시장, 포방터시장은 9월 23일까지 문화행사와 경품행사를 함께 진행 중이니 방문하셔서 즐겨주세요~
마지막으로 전통시장이 많은 종로구 역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어요. 창신골목시장은 21일(월), 광장시장은 22일(화), 통인시장은 25일(금)까지 문화 공연과 체험 행사가 진행될 거예요.
125개 전통시장의 행사를 모두 알려드리기엔 지면이 부족하네요. ㅠㅠ
서울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전통시장 무료 주정차 정보와 125개 전통시장 행사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전통시장 행사 자세히 보기 ☞ http://economy.seoul.go.kr/archives/59757
가족과 함께 풍성한 추석 보내시고 다음 호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