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 May 28. 2020

CAC 글로벌 서밋 2020

서울 ‘코로나19 방역’ 세계도시와 공유… CAC 글로벌 서밋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서울시는 6월 1일~5일 코로나19 극복 노력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새로운 표준도시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 국제회의 「CAC 글로벌 서밋 2020」을 개최합니다. 세계 도시 시장과 세계적인 석학, 각 분야 전문가 등 약 120여 명이 참여하여 방역은 물론 기후‧환경, 문화, 대중교통, 스마트도시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10개 분야 협력과제에 대해 논의합니다. 「CAC 글로벌 서밋 2020」 자세히 알아 보시죠.



CAC(Cities Against Covid-19) 글로벌 서밋 2020

  o 일시: 2020.6.1(월) ~ 6.5(금)
  o 주제: 방역, 기후환경, 문화 등 10개 분야 전문가 화상회의 및 대담(도시정부 시장회의 등 15개 세션)
  o 서울시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생중계

     ▶ 유튜브: youtube.com/user/seoullive

     ▶ 페이스북:  facebook.com/seoul.kr

     ▶ 트위터: twitter.com/seoulmania

  o CAC 글로벌 서밋 홈페이지 http://eng.cac2020.or.kr



CAC 글로벌 서밋 2020은 특정 분야가 아닌 코로나19가 영향을 미친 우리 사회의 전 분야를 아우르고 세계 도시의 대응력을 공유하는 최초의 시도인데요. 무관중 화상회의로 진행해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보다 확장된 협력과 연대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영어 및 한국어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방역은 물론 기후‧환경, 문화, 대중교통, 스마트도시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10개 분야 협력과제를 도시정부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 토론하고 원격교육, 도시회복력과 지속가능성, 거버넌스 등을 화두로 다채롭고 생산적인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서울시는 이번 국제회의에서 ‘혁신기업 IR(Investor Relations)’도 마련해 IT 기반 언택트 기업, 의학‧의료기기 기업 등 코로나 이후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의료, 언택트 분야의 혁신기업 20여 개 사를 전 세계에 소개하고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전면 지원할 계획입니다.                                              


< 행사 전체 일정표 및 세션별 주제 >


국제회의 모든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국문‧영문)를 통해  한국어‧영어(동시통역)로 생중계돼 세계인들이 동시에 시청할 수 있고 전 세계 105개국 1억3,800만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위성방송 ‘아리랑TV’를 통해서도 송출될 예정인데요. 유튜브 생중계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에서 중계 일정에 따라 시청이 가능하며 유튜브 생중계가 끝난 후에도 다시보기를 통해 언제든 시청이 가능합니다. ☞ 서울시 유튜브 바로 가기


코로나19 국면을 통해 우리는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밋의 대표 슬로건인 Together We Stand에서 볼 수 있듯 협력과 연대를 통해 전 세계적인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이번 「CAC 글로벌 서밋 2020」을 통해 방역뿐 아니라 사회 전 분야에서 서울이 세계의 ‘표준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CAC 글로벌 서밋 2020」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찜통 경비실에 미니태양광 무상보급 - 6월5일까지 신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