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시교육청 Jan 23. 2019

'미세먼지' 심한 날,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

미세먼지 나쁨


미세먼지는 집안 곳곳으로 침투하여 가족의 건강을 해칩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도 '미세먼지' 관리를 위해 자주 환기를 시키고,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할 때 창문을 열고 청소하면 오히려 그 먼지들이 집안으로 들어오게 될까 걱정부터 하게 되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청소법을 알려드립니다.





 1  분무기를 활용하기


미세먼지는 공기 중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스프레이 분무기를 공기 중에 분사시킨 후 먼지 입자를 머금고 떨어지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 후, 마른 걸레로 얼룩지지 않게 걸레질해주세요!




 2  외투에 붙은 미세먼지 청소하기


밖에서 입은 외투에는 미세먼지가 붙을 확률이 높습니다! 집에 들어온 뒤 집에서 구하기 쉬운 고무장갑에 물을 살짝 뿌려 외투 결 반대방향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해주세요!




❝ 청소 꿀팁 



하나. 굵은소금을 프라이팬에 볶아서 고무장갑이나 위생장갑을 끼고 이불에 문지르면 미세먼지가 굵은 소금에 붙어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요.


둘. 창문에서 이불 먼지를 제거하는 것보다 화장실에서 이불을 털고 바닥에 물을 뿌리면 미세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셋. 티트리 오일, 알코올을 1:0로 희석해서 분무기에 넣고 분포 시켜 진드기를 박멸합니다. (베개와 매트리스도 적용 가능)



또한, 청소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인데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실내와 실외 온도 차이가 가장 많이 날 때 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춥다고 환기를 하지 않으면 냄새와 곰팡이가 생겨 유해한 환경이 되기 쉽습니다.


우리 모두 가족의 건강을 위해 함께 청소해요!



[출처]서울시교육청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seouleducation


매거진의 이전글 국어사전의 시초 영화 '말모이'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