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나쁨
미세먼지는 집안 곳곳으로 침투하여 가족의 건강을 해칩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도 '미세먼지' 관리를 위해 자주 환기를 시키고,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할 때 창문을 열고 청소하면 오히려 그 먼지들이 집안으로 들어오게 될까 걱정부터 하게 되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청소법을 알려드립니다.
미세먼지는 공기 중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스프레이 분무기를 공기 중에 분사시킨 후 먼지 입자를 머금고 떨어지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 후, 마른 걸레로 얼룩지지 않게 걸레질해주세요!
밖에서 입은 외투에는 미세먼지가 붙을 확률이 높습니다! 집에 들어온 뒤 집에서 구하기 쉬운 고무장갑에 물을 살짝 뿌려 외투 결 반대방향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해주세요!
하나. 굵은소금을 프라이팬에 볶아서 고무장갑이나 위생장갑을 끼고 이불에 문지르면 미세먼지가 굵은 소금에 붙어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요.
둘. 창문에서 이불 먼지를 제거하는 것보다 화장실에서 이불을 털고 바닥에 물을 뿌리면 미세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셋. 티트리 오일, 알코올을 1:0로 희석해서 분무기에 넣고 분포 시켜 진드기를 박멸합니다. (베개와 매트리스도 적용 가능)
또한, 청소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환기인데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실내와 실외 온도 차이가 가장 많이 날 때 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춥다고 환기를 하지 않으면 냄새와 곰팡이가 생겨 유해한 환경이 되기 쉽습니다.
우리 모두 가족의 건강을 위해 함께 청소해요!
[출처]서울시교육청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seoul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