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Nov 11. 2020

내가 사랑하는 만화

어른이 되고 나서는 만화 자체를 잘 보지 않는다.

애니메이션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당시 유명했던 작품을 보기는 하지만 큰 재미는 없었다.


그렇게 만화에 감흥이 없었던 

내가 재밌게 봤던 애니메이션은 <주토피아>였다.


세상을 다르게 바라본 시각을

동물들을 이용해 표현해놓은 부분이 새로웠다.

주토피아라는 세계의 설정 하나하나도

편견이나 선입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사실 만화나 애니메이션이 

어른의 세계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별 감흥을 느끼지 못하거나 와 닿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혹은 와 닿더라도 중간에 결말이 예측되면서

지루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지만 나이가 들수록 다시 보니 다르게 보인다는 걸 느낀다.

오랜만에 <주토피아>를 다시 한번 봐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뉴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