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송 Jul 25. 2017

운동할 때 자주 하는 실수들

2장 불리기(벌크업)

1. 자세보다 중량에 집착한다.

웨이트 트레이닝 오래 하신 분들이 하나 같이 하시는 말씀은 "중량보다 자세"입니다. 자신의 최대 중량을 높이려고 노력하는 것은 좋으나 거기에만 집착해서 더욱 중요한 자세 유지를 놓쳐서는 안 돼요.

왜?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을 성장시키기 위한 운동이지 더 무거운 중량을 들기 위한 운동은 아닙니다. 근성장을 시키기 위해서는 최대 이완과 최대 수축을 안정된 자세로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들 수 있는 것보다 지나치게 무거운 중량을 들면 자세가 흔들립니다. 예를 들어 덤벨 숄더 프레스를 12kg 덤벨로 하던 사람이 갑자기 15kg를 들면 팔이 마구 흔들리겠죠? 그렇게 운동을 하면 아무리 들어봐야 어깨 관절만 나가지 삼각근 성장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삼각근에 힘이 집중이 안 되고, 수축과 이완이 최대 범위로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바른 자세인가? 그것은 트레이너님께 여쭤보세요. 

인터넷에 물론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요즘은 정보가 너무 많아서 문제라고 할 정도로 많죠. 하지만 사진과 영상을 보면 다 이해한 것 같아도 실제로 따라해보면 고쳐야 할 점이 많습니다. 그러니 직접 운동을 같이 하는 트레이너님께 자세히 여쭤보고 열심히 배우세요. 그게 가장 바르게 운동하는 방법입니다.


초보들은 정말 실수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하는 것에 비해서 잘 안 늘 수도 있습니다. 바른 운동을 위해 <바디프로필 한 번은 찍어봤니> 한 번 읽어보는 건 어떠세요?

http://www.yes24.com/24/Goods/47676042?Acode=101

알라딘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보충제 섭취는 필요에 따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