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많이 말하고 써 봐야 합니다.
링글팀이 10대 아이들을 위한 1:1 화상영어 프로그램 '링글 틴즈'를 선보이면서, 연계 프로젝트로 '여름 영어캠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초점은 '10대 아이들의 성장' 입니다. Public Speaking 과 Creative Writing 을 잘하는 아이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인데, 그 과정에서 '암기'가 아닌 '내가 하고 싶은 대화를 계속 하고, 써 보고 싶은 글을 써보면서 결론적으로 말로 글을 잘쓰는 아이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Writing 은 템플릿을 엄청 암기해도 쓸 수 있지만,
Creative Writing 은 많이 써봐야 늡니다.
특히 내 이야기를 솔직하게 많이 써보는 과정에서 늡니다.
이것은 성인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What matters most to you and why? 는 MBA Essay 에서 가장 난이도 높은 주제로 정평이 나 있는 Stanford MBA Esasy 1번 주제인데,
사실 나에 대해 많이 이야기 해본 사람에겐 어렵지 않은, 오히려 너무 써보고 싶은 에세이 입니다.
Speaking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대중을 상대로 5~10분 발표를 잘하는 분들의 특징은, 많이 해본 분들입니다.
링글은 아이들이 많이 써보고, 많이 이야기 해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데에 집중합니다. 부모님의 관점에서 "아이가 이런 주제에 대해 이야기 했으면 좋겠어요..." 는 솔직히 참고만 하고, 아이들이 "저 이런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라는 이야기에는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성장해서 미국의 세계적인 대학에 간 친구들이 링글 튜터들입니다.
자기 이야기를 하면서 성장한 튜터들이,
우리나라 10대 아이들이 '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환경을 intensive 하게 만들어 드리려고 하는 시도가
링글의 영어 여름캠프 입니다.
링글은 시장의 수요를 따라 가는 것이 아닌,
유저의 성장을 따라 지금까지 운영해 왔습니다.
10대 아이들을 위한 교육도, 당장 돈을 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 10대 아이들의 실질적/자발적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문제해결적 관점에서 접근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링글을 꾸준히 이용해온 10대 아이와 부모님께서 영상을 남겨 주셨습니다 :)
링글의 교육관을 잘 설명해 주셔서, 많은 분들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공유해 봅니다!!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bz7PEFfkbZ0
링글 틴즈 여름캠프 설명회 신청 링크도 공유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c8uGVcRAcLrRXS0zyQyjnnwsd3xzepgdxWz54ZIniwVhy1w/viewform
많은 우리나라 10대 아이들이 '내 이야기'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떄로는 말로, 때로는 글로, 진심을 담아 전달하는, 그 과정에서 리더십을 발휘해 나가는 그 날이 올 때까지 최선을 다해고자 합니다 :)
에듀테크 업에 종사하는 사람의 기쁨이요, 도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내가 과거에 못했던 것을, 지금 현재를 사는 세대들은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