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훈 Hoon Lee Jan 03. 2024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주는 기억

Life-Changing-Moment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주는 기억) 


스탠포드가 나에게 인생의 큰 전환점이었던 것처럼 (나는 스탠포드에서의 경험이 아니었다면, 절대 창업 안했을 사람이었다), 링글이 누군가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시 한다. 


얼마 전 실리콘밸리 챌린지 (수업을 꾸준히 열심히 들으셨던 분들 중 기수 별로 5명을 선발하여 실리콘밸리 5박 7일 여행을 함께 한 챌린지) 1~2기 분들의 소식을 들을 수 있었는데, 영국에 주재원으로 나가 있으신 분도 있었고, SF 로 아예 이주하신 분도 있었고, 같은 회사에 계속 다니고 있지만 예전과는 다른 마음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소식을 전해 주신 분도 있었다. 다행히도, 실리콘밸리 5박 7일 여행에서 나눴던 대화들, 그리고 만남들이 스쳐가는 기억이 아닌, 마음에 계속 오래 남는 기억이 되어, 일상에서의 변화를 조금 씩 만들어 나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주었다고 표현해 준 분들이 있었다.


챌린저 분들이 말씀해 주신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주는 기억'의 필수 요건은 1) Dream City 에서의 시간 (꼭 한 번 살아보고 싶었던 & 나에게는 다소 낯선 도시에서의 시간 , 2) 낯선 환경에서, 나와 유사한 꿈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 3) 좋은 사람들과의 밀도 높은 대화 였다. 결국 1) 낯선 환경, 2) 사람, 3) 대화가 내 마음에 계속 머무르는 기억을 만들어 내어, 때로는 나를  동기부여 시키고, 때로는 나를 힘들게 하며 결국 나의 하루 하루를 조금 씩 변화시키는 Core 가 되었던 것 같다. 


2024년에는, 링글이 2배 이상의 성장에 도전하는 만큼, 실리콘밸리 챌린지의 규모를 2배로 키워, 10명을 5박 7일 실리콘밸리에 초대해서 1) 몇 몇 회사를 방문하여 임직원 분들과 대화를 나누고, 2) 실리콘밸리 Meet-up 을 진행해서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3) 함께 온 챌린저 분들 및 링글팀과 이동 중 또는 저녁/밤에 대화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에도 실리콘밸리 챌린지가 참여한 분들께 Life Changing Moment 가 되길 희망해본다.


그리고, 실리콘밸리 챌린지 뿐 아니라, a) 미국에서 전쟁같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튜터들과의 반복적인 1:1 수업 경험, b) 링글에서 진행하는 웨비나/이벤트에서의 대화/인연/경험, c) 실리콘밸리나 보스턴에 방문하는 유저 분들과의 링글 산마테오/보스턴 오피스에서의 대화 경험 등등 또한 유저의 마음속에 기억에 남는 시간으로 남아, 하루 하루 변화가 조금 씩 쌓여가다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 크게 성장해 있는  transformative growth 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링글이 꿈꾸는 더 높은 & 더 넓은 성장은, 링글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 분들이 더 많아질때야 비로소 달성 가능한 목표라 생각한다. 올 한 해, 더 많은 분들과 링글 안에서 교류하며, 서로가 서로의 전환점이 되어줄 수 있는 기적이 임하길 희망한다!


실리콘밸리 챌린지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zHYZtkj5yc


작가의 이전글 글로 기록하는 습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