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훈 Hoon Lee May 03. 2024

오늘 더 잘하고, 내일은 더 잘할 생각만 한다

얼마 전 오피스 방문해 주신 분과 대화하다가 '창업자로서 요즘 어떤 마인드로 사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아래와 같이 답변 드렸다.


'링글을 창업한 방향성에 대해서는 과거나 지금이나 항상 같은 마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걸 보면, 당시 초심이 진심이긴 했나보다 & 그 진심이 최소 10년 이상짜리였나보다... 생각합니다. 


요즘은 2~3년 뒤 창대한 미래 보다는, 오늘 더 잘하자. 내일은 더 잘하자는 마음가짐으로만 일합니다. 돌이켜보면, 어제 대비 오늘 더 잘한 날이 그리 많지 않고, 내일까지 더 잘한 날은.. 더 많지 않은 듯 해서요. 어제 대비 오늘 더 잘하고, 오늘 대비 내일 더 잘하는 날이 반복되면, 3년 뒤 최소 10배는 성장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단 오늘 더 잘하고, 내일 더 잘하는 데에만 집중합니다. 방향성은 항시 초심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니까요.


참, 요즘은 오늘 그리고 내일 무엇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여전히 주어진다는 것자체에 큰 감사를 느끼기도 합니다. 가장 큰 절망은 '무엇인가 더 하고 싶은데, 할 수 없을 때' 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그리고 내일, 무엇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기회/시간이 허락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즐겁고/감사하고, 그 기회/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오늘 더 잘하고 내일 더 잘하는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제 보다 오늘 더 잘하고, 오늘 대비 내일 더 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작가의 이전글 꾸준함. 외적 압박이 아닌, 내적 동기에서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