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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unghwan Connor Jeon Oct 25. 2021

영어 읽기 교육 유감

미국 대도시 읽기 능력의 문제

1학년, 2학년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우리 반에는 아직 읽기를 제대로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 한글 읽기에 비해서 영어는 예외적인 규칙이 많아서 더 그런 것 같기도 하다. 미국에서 교직에 있으면서 한글의 우수성을 자주 느끼게 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극단적인 몇몇의 학생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집중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가르쳐주면 어느 정도의 성과는 보이는 게 일반적이다. 그럼에도 미국 대도시 학생들의 읽기 성적은 왜 이리도 낮을까?


가정에서의 문제

부모가 영어를 잘 못할 경우 자녀를 돕기가 쉽지 않다. 부모가 체계적인 학업을 경험하지 못했을 경우 자녀를 잘 도와주기 어렵다.


학교에서의 문제

학생수가 많으면 추가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돕기가 쉽지 않다. 교사가 게으르거나 효율적이지 않을 경우 학생들은 제대로 된 도움을 받을 수 없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들이 학생들의 읽기 능력을 저하시킨다. 읽기는 학업을 기초이다. 부모도, 교사도, 교육정책 결정권자들도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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