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필 Mar 29. 2023

피그마 32가지 기능업데이트

어떤 것들이 업데이트되었을까?

출처: Figma

이번 피그마 업데이트는 상당히 놀라운 것 같다. 어도비가 28조를 들여 인수한 피그마에게 자사 기술을 전면적으로 지원하여 업데이트한 것 같다. 피그마에서 이루어진 32가지 업데이트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업데이트 내용


다음 링크로 이동하면 어떤 것들이 업데이트되었는지 재미있게 확인해 볼 수 있다. 


1. On-canvas 미리 보기

레이어 블렌드 모드 미리 보기 기능


2. Luminance 마스크 지원

마스크 작동 방식: 벡터 도형, 텍스트 레이어, 투명도 채널이 있는 이미지, 그룹 등 모든 레이어를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다. 링크


3. 멀티 선택 서치.

다중 선택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효율적인 검색 및 수정/편집 환경을 제공. 찾기 및 수정 작업을 빠르게 처리가능. 항목을 빠르게 찾아 선택하고, 대량으로 변경할 수 있다. 링크


4. Leading trim

추가 공백을 잘라내서 텍스트를 원하는 대로 정렬하고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다.


5. Non-1 lists

1로만 시작하는 넘버 리스트 대신 원하는 대로 시작 번호를 지정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원했던 기능)


6. Hanging punctuation

따옴표와 괄호 같은 문장 부호는 텍스트 상자 외부에 붙일 수 있다. 링크


7. Search in new tab on desktop

데스크톱에서 새 탭을 시작할 때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8. Desktop tab hover previews

데스크톱 탭을 호버 하면 파일 미리 보기로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다.


9. Haptics on desktop app (Mac)

데스크톱 앱에서 새로운 트랙패드 햅틱을 경험할 수 있다. (직접 해보니 기분을 좋게 해 준다)


10. Rich text in comments

댓글에 Bold, 기울임 꼴, 링크를 추가할 수 있다. (링크는 너무나도 원했던 기능...)


11. Batched comment notification emails

통합 알림 이메일을 통해 파일 댓글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보기. (이것도 개인적으로 너무 필요했다.)


12. Updates to move project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를 빠르게 이동하고 통합할 수 있다. (너무나도 원했던 기능...)


13. Component props: exposed nested instances

중첩된 인스턴스의 속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능이 이제 기본적으로 모두에게 켜짐. 링크 

(디자인 시스템 운용에 상당히 효율적)


14. Component props: preferred instances

기본 설정 인스턴스와 같은 추가 컴포넌트 속성 기능도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값으로 설정된다. 

(디자인 시스템 운용에 상당히 효율적)


15. Snapping to aspect ratio

크기를 조정하는 동안 화면 비율이 완벽해지는 순간 이미지가 스냅 된다. Ctrl 키를 누르고 있으면 모든 스냅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도 있다. 


16. Pasting improvements

특정 채우기 레이어를 선택하여 모든 채우기를 덮어쓰지 않고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붙여 넣고 바꿀 수 있다. (아직 지원하지는 않는 것 같음)


17. Re-align during image editing

편집 모드에서도 이미지를 다시 정렬할 수 있다. (필요한가... 하는 생각)


18. Align to nested instances

중첩된 인스턴스를 기준으로 인스턴스가 아닌 레이어를 쉽게 정렬할 수 있다. 쉽게 말해 정렬 빠르게 해주는 것이다. (아직 적용이 안되어 사용은 안 해봤지만, 개인적으로 마우스로 하는 게 더 빠를 것 같다)


19. Right click to remove rulers

가이드나 자에 우클릭을 해서 숨김을 할 수 있다. 


20. Library update improvements

변경 사항에 대한 미리 보기와 개별 인스턴스 및 레이어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쉽게 비교해 보면서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를 승인할 수 있다. (이것도 상당히 혁신적인 업데이트 같다)


21. SVG import bug fixes

클립 패스가 지원되어 더 이상 패스에 세그먼트들이 추가되면서 생기는 이상한 버그가 발생하지 않는다.


22. New Fetch API for plugins

더 쉽고 나은 방식으로 Figma 플러그인 구축 제공. 플러그인에 Fetch API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요청을 간소화. 링크 


23. New createImageAsync API for plugins

Figma 플러그인들이 더 쉽게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다. 플러그인에서 createImageAsync API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링크


24. Photo booth widget shows mirror image

포토부스 위젯에 미러 이미지가 표시가 된다. (피그잼이라 그런가...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추가된다)


25. Transparency for FigJam shape fill

피그잼에 도형 투명도 채우기 옵션이 추가되었다.


26. FigJam shape colors in toolbar

FigJam 도형의 기본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27. FigJam sticky note animation

피그잼 스티커를 도형과 구분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했다.


28. Sticky scrolling in prototyping

프로토타이핑에서 세로로 스크롤할 때 엘리먼트를 상단에 붙을 수 있다. 프로토타이핑에서 헤더나 중요한 요소에 스티키 스크롤링을 설정할 수 있다. 링크


29. Archived frames in prototype settings

빈티지 맥킨토시 프레임도 제공해 준다. (힙하다... 사용은 안 할 것 같다)


30. Background blur effects in overlays

오버레이에 배경 흐림 효과를 넣으면 프로토타입에서 실제로 흐려지는 효과가 들어간다. 


31. Prototyping URLs open in same tab

다른 페이지의 프로토타이핑 링크를 동일한 탭에서 열 수 있다.


32. Multi-create prototyping

프레임을 한 땀 한 땀 연결하는 대신에 한 번에 모든 걸 선택해서 연결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정말 유용한 것 같다)



출처


https://www.figma.com/release-notes/?title=Little%20Big%20Updates%20are%20back!

https://www.figma.com/community/file/1216115345198590510/Little-Big-Updates-H1'23


작가의 이전글 가상화폐 업계 PO의 1년, 아침 드라마 한 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