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울문화재단 May 10. 2016

2016 서울댄스프로젝트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춤단 4기’와 ‘청년참×춤’ 모집 공고>


춤을 좋아하신다고요? 거리를 걷다가도 음악만 나오면 어깨가 저절로 들썩들썩거리고요? 잘 추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 음악에 몸을 맡기고 나면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고요? 이렇게 춤을 즐기는 당신을 위해 준비한 두 개의 프로젝트! <춤단 4기>와 <청년참×춤> 모집을 시작합니다. 근질거리는 몸을 억누르고 바쁜 일상에 쫓겨 살아왔던 숨은 춤꾼들, 이제부터 주목하세요.     



서울댄스프로젝트 <춤단 4기> 모집 : 춤단은 무슨 공연을 하나요?

춤단은 서울 곳곳을 종횡무진 누비며 게릴라춤판을 벌입니다. 회색빛 서울 도심 속에서 거리를 지나가는 사람들의 무표정을 한순간에 뒤바꿀 수 있는 ‘사건’을 함께 만들어나갑니다. 춤을 통해 아무 특징도 없었던 도시의 공간을 활기 있게 만들고 생명력을 불어넣는 게릴라춤판, 상상만 해도 즐겁지 않습니까? 또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축제(기존: 무대 위에서 공연하는)‘서울무도회’도 참여하게 됩니다. 


춤단 4기 지원 자격은요?

엄격하게 실력을 따지지 않습니다. 춤을 사랑하는 서울시민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잘 추든 못 추든 막춤이라도 제멋대로 함께 추면서 어울릴 수 있는 사람, 7월과 8월 여름을 내 한 몸 불살라 버릴 수 있는 패기와 체력을 가진 사람, 내가 살고 있는 ‘서울’ 곳곳을 유랑하며 몸으로 기억하고 싶은 사람, 낯선 이와의 접촉이 두렵지 않은 사람, 내 안에 숨어있는 춤 DNA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더 좋겠지요. 



춤단에 들어가면 좋은점은 무엇인가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춤단에 들어가면‘꽤 괜찮은 기념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활동 기간 중 밥은 절대 굶지 않도록 음식이 제공된다고... 하니 정말 좋은 조건이 아니겠습니까. 또 춤단에 들어오면 서울 곳곳에 숨어있던 춤을 사랑하는 동족과 만나 친해질 기회가 생깁니다. 이외에 일상의 활력과 자신감을 얻는다는 이야기는 두말하면 잔소리겠지요. 


춤단 모집과 워크숍 일정이 어떻게 돼요?

춤단은 시민 춤꾼 100명을 오디션을 통해 선발합니다. 5월 6일부터 6월 6일까지 지원 접수를 받고, 이후 면접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2개월 동안 총 12회의 워크숍 교육을 받게 됩니다. 7월과 8월 주말을 이용해 워크숍 교육을 받은 <춤단 4기>는 9월부터는 본격적인 공연에 들어갑니다. 게릴라춤판은 추후 공지된다고 하네요. 문의) 02-3290-7078


* 지난해 서울댄스프로젝트 <춤단 3기>의 활동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기사 링크를 클릭하세요. 

춤으로, 한강 게릴라춤판 습격작전! <게릴라춤판@뚝섬>

http://blog.naver.com/i_sfac/220483311812

춤추는 서울을 만드는 사람들, <춤단 워크숍>

http://blog.naver.com/i_sfac/220436935966



춤에 관한 엉뚱, 발랄, 무모한 작당 모의! <청년참×춤> 모집

<청년참×춤>은 청년들이 모여 춤에 관한 무한한 상상을 가지각색의 방법으로 도전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문화재단의 ‘서울댄스프로젝트’와 서울시 청년허브 ‘청년참’의 협업프로젝트로서 선정된 커뮤니티는 ‘춤’과 관련된 청년커뮤니티 활동에 필요한 활동비로 연간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된다고 합니다. 


어떤 커뮤니티가 참여할 수 있나요?

춤을 사랑하는 서울 청년(만 39세 이하, 3인 이상)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친구들과 춤에 관한 무한한 상상을 시작 할 수 있는 마음도 중요하겠지요. 춤을 통해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다고 믿고, 다른 시민에게도 에너지 넘치는 춤을 전염시키고 싶은 커뮤니티라면 지원 대상에 제격일 듯싶습니다. 학원 스터디 모임이나 학교 과제모임 같은 일회성 프로젝트 모임은 지원 대상이 아니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청년참x춤> 모집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5월 2일부터 20일까지 지원신청을 받고 서류심사와 인터뷰심사를 거쳐 6월 초에 커뮤니티가 선정됩니다. 선정된 커뮤니티는 지급되는 활동비(연간 최대 100만원)로 자체 활동과 참여 청년 커뮤니티에게는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반상회(네트워킹 파티) 참여 기회와  9월. <서울댄스프로젝트 : 춤단 4기> 와 함께 ‘서울무도회’ 축제에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문의) 02-3290-7167



다가올 서울의 여름과 가을은 춤바람 나는 계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날 길을 지나가다가 <춤단 4기>의 게릴라춤판을 만난다면 정말 가슴이 두근두근 신날 것 같습니다. 또 <청년참×춤>에는 무한한 상상으로 시작하여 그 과정에서 배움과 성장을 경험한 커뮤니티가 춤에 관한 어떤 상상의 꽃을 펼칠지도 기대됩니다. 춤을 사랑하는 당신을 위한 모집 공고, 놓치지 마세요.  


글·사진 오재형서울문화재단 시민기자단



서울문화재단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서울문화재단 페이스북

>서울문화재단 블로그

>서울문화재단 「문화+서울」 웹진

작가의 이전글 소통하고 나누는 예술을 향한 치열한 고민의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