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강의를 회계사에게 듣다

박 회계사의 재무제표 분석법

by 인디캣

재무제표를 완벽 정복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한다.


20일 도서출판 부크온에 따르면 재무 지식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박 회계사의 재무제표 분석법’이 회계 공부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한다. 이 책은 실제 재무제표를 인용해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자인 박동흠 회계사는 주식에 정통한 공인회계사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업계에서 손꼽히는 명강사다. 19년째 공인회계사 업무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좋은 기업을 찾아 왕성하고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 삼정회계법인을 거쳐 현재 현대회계법인에서 회계감사, 세무자문, 기업실사 및 기업가치 평가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그동안 재무제표에 관련된 책은 수없이 많이 쏟아져 나왔다. 그러나 주식투자자가 정말 궁금해하고 속 시원히 알고 싶은 부분을 꼭 집어내 알기 쉽게 설명해 준 책은 거의 없었다. 그나마 참고할만한 책들은 해외에서 발간된 탓에 국내 실정과 동떨어져 보이거나 재무지식과 주식투자를 직결시키는 데에 약점이 있었다.


이 책은 주식에 정통한 현직 회계사가 투자자의 가려운 부분을 정확히 짚어내 마치 일대일 과외를 하듯 재무지식을 실전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이 책 한권이면 초보자라도 재무 분석의 기초를 잡고 실력을 키우는 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급과 추세에 의존하는 기술적 분석으로만 투자를 해온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계량적 투자법이 도움이 될 것이다. 투자의 기본은 기업을 분석하는 것이고 기업의 가치를 분석하려면 사업보고서, 그 중에서도 재무제표에 통달해야 한다. 재무제표는 기업의 이익과 매출, 향후 실적을 예측하게 해주는 중요한 숫자들이다.


그러나 재무제표를 보면 머리가 아파오는 사람들이 많다. 재무제표를 다룬 책은 어렵지 않을까지 지레 겁먹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이 책이 나왔다. 수많은 강의를 해오고 직접 블로그를 통해 네티즌들과 소통하고 있는 저자는 알기 쉬운 구어체로 재무제표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행복한 노년을 위해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과 함께 투자의 길을 걸어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결코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 이 책이 재무 분야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데에는 그만큼 독자들의 선택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공부의 시작은 언제나 책을 처음 펼치는 데에 있다. 이 책을 곁에 두고 살펴보면 초보자 만이 아니라 중상급자도 자신의 투자 철학을 되새기게 될 것이다. 가치투자에 익숙한 독자라면 이 책에서 그동안 개념만 알고 있던 여러 가지 재무 지식에 관해 자세하게 알게 된다. 주식에 초보인 독자라면 직접 투자에 뛰어들기 전에 투자의 기초를 쌓게 된다. 어느 쪽이든 이득이니 이 책을 구매하는 걸 주저하지 마시라.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8723219


keyword
작가의 이전글재무제표를 꿰뚫어야 수익이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