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가치, 경제 매체 보도 잇따라

by 인디캣

17년차 베테랑 매니저의 저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투자의 가치』(이건규 지음, 부크온 펴냄)를 여러 경제 매체가 다루고 있다.


『투자의 가치』는 주식 실전 현장에서 내공을 키워온 고수의 경험담이 그대로 담겨 있는 가치투자 입문서다.

<한국경제>는 “주식 비중 늘리는 시기?...시황보다 투자 매력 봐야”라는 제호 아래 1단을 할애해 이 책을 다뤘다. 해당 매체는 저자의 말을 빌려 “주식은 노하우가 쌓이면 스트레스 없이 부를 창출할 수 있는 수단이다”며 “시장 변동성이 크더라도 철저한 분석과 장기투자를 병행하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전했다.


<아시아 경제>와 <머니S>는 “가치주를 찾아내기 위한 방법으로 7가지 투자 아이디어 발굴법도 제시한다”고 책을 소개했다.


<아주경제>, <프라임경제>, <컨슈머타임스> 또한 “경험 적은 투자자에게 도움 되는 입문서”라고 설명했다.

『투자의 가치』는 가치투자자만이 아니라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는 안내서다. 저자는 책에서 “개인들이 주식시장에서 돈을 버는 경우는 소수에 불과하다. 이 소수의 사람들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투자철학과 원칙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물론 저자는 가치투자의 우월성을 강조하지만 가치투자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부동산에 투자한다고 해도 상관은 없다고 답한다. 저자가 책을 쓴 목표는 단지 주식투자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


주식투자를 안정적인 투자 수단으로 독자들 뇌리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저자의 노력이 돋보이는 책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웃집 워런 버핏, 숙향의 투자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