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토마토 수프, 가스파초 만들기

여름 다이어트를 위한 수프

by 차지심

7년 전 (벌써...^^;;) 스페인 여행을 갔을 때 여러 가지 이색적인 음식들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음식이 가스파초라는 토마토 수프였어요. 양식을 좋아하지만 세 끼를 먹는 것은 좀 버거워서 느끼한 속을 달랠 수가 없었는데 그때 이 가스파초가 느끼한 속을 달래주면 상큼함을 주어 참 좋았던 기억이 나요.


가스파초는 토마토, 오이, 양파, 파프리카로 만드는 스페인 냉수프로 여름에 먹으면 참 좋은 음식이에요. 특히 여름에 좋은 이유가 정말 간단히 만들 수 있어 더워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도 꽤 쉽게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재료 (4인분)

토마토 5개, 빨간 파프리카 1/2개, 오이 1개, 양파 1개 (중간 사이즈), 소금 1/2큰술


옵션

올리브유, 통밀빵, 후추, 바질 등


옵션으로 되어 있는 재료들은 꼭 넣지 않으셔도 되고 각자 취향에 맞춰 얹어 드시면 돼요. 저는 올리브유를 위에 뿌리고 통밀빵을 가스파초에 찍어 먹어요. 탄수화물을 먹어 줘야 하니...


gazpacho07.jpg
gazpacho06.jpg
gazpacho05.jpg
gazpacho04.jpg
gazpacho03.jpg
gazpacho02.jpg

1. 토마토는 위에 십자 모양을 내주시고 끓는 물에 10-20초가량 살짝 넣었다가 빼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2. 오이, 양파, 파프리카는 깎뚝썰기로 썰어주세요. 믹서로 갈 예정이므로 아주 작게 썰 필요는 없어요.

다만, 드실 때 수프 위에 야채를 올려주시면 식감이 좋기 때문에 그 가니쉬로 올리실 분량만 약간 작게 잘라주시면 돼요.

3. 1, 2의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주세요. 이때 소금 1/2큰술 정도 넣어서 간을 맞춰 주시고요. 후추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추 넣으셔도 풍미가 살고 좋아요.

4. 그릇에 3의 수프를 넣고 야채 가니쉬 올리시고 올리브유, 통밀빵, 바질 등 각자 취향에 맞춰 올리면 끝 !



토마토 껍질 벗기는 것까지 해도 30분이 안 걸리는 아주 쉬운 요리예요. 저처럼 조금 더 만드셔서 2-3끼 드셔도 돼요. 특히 이 수프는 냉장고에 차게 해서 드시면 맛있고 바로 만들었을 때와 하루 정도 두고 먹을 때 맛이 살짝씩 다르니 다른 맛을 느끼는 것도 좋으실 거예요.


다이어트한다고 안 그래도 지친 여름, 더 지치지 않게 좋은 음식 만들어 먹어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꼬시래기 초계국수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