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지심 Sep 27. 2016

오트밀의 맛있는 변신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들기

다이어트 중 조심해야 하는 영양소 중 지방과 더불어 탄수화물이 많이 이야기되는데요. 실제 탄수화물을 극한으로 제한하여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선수가 아니라면 권장할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매번 이야기하듯 다이어트가 하루 이틀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 평생 해야 하는 활동인데 평생 탄수화물을 안 먹고 살 수는 없으니까요. 따라서 아예 안 먹기보다는 좋은 탄수화물을 먹는 것으로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흰쌀, 흰 밀가루와 같이 정제된 탄수화물보다는 현미, 귀리, 통밀 등과 같이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이 좋은 탄수화물이라고 할 수 있죠. 이 중 우리에게는 많이 익숙하진 않지만 서양에서는 많이들 즐기는 오트밀이 있습니다. 저는 오트밀을 호주에서 처음 접했는데 그때는 정말 이걸 무슨 맛으로 먹나 싶었어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좋은 탄수화물을 찾다 보니 오트밀을 다시 접하게 되었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찾은 방법이 오버나이트 오트밀입니다. 우선 오트밀로 하는 요리 중 이 오버나이트 오트밀이 저는 가장 맛있어서 좋아하고요. 맛있는데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또한 아침에 간단하게 도시락으로 싸가서 사무실에서 먹기에도 좋아서 자주 즐겨 먹는 아침 메뉴이기도 해요.


방법이 간단하고 맛있으니 오트밀을 시도해보실 분들께서는 한번 만들어서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료

오트밀 20g, 저지방 우유 또는 두유 40g, 플레인 요거트 또는 그릭 요거트 100g, 블루베리 등의 과일 40g


※ 오트밀은 각자 구입이 편하신 제품으로 준비해주세요. 저는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였고 혹시 하여 링크 겁니다. (사용한 오트밀 보기)


1. 용기에 오트밀 20g을 담습니다.

2. 오트밀이 잠기도록 저지방 우유 또는 두유를 따라주세요. 대략 40g 정도 넣었습니다.

우유로 해도 맛있지만 두유를 넣어주셔도 구수하니 맛이 괜찮습니다. 물론 두유를 좋아하시는 분에 한해서요. 

3. 플레인 요거트 또는 그릭요거트를 100g 정도 넣어줍니다. 

당연히 당분이 없는 요거트를 사용하셔야 하며, 구성상 단백질이 부족하니 가급적 그릭요거트를 추천합니다. 

4. 블루베리 등의 과일을 40g 정도 올립니다. 

과일은 그때 그때 있는 과일로 올리시면 됩니다. 경험상 약간 신맛이 도는 과일이 좀 더 어울립니다. 

5. 냉장고에 넣고 하룻밤 지난 후 드시면 됩니다. 

바로 드시면 오트밀이 딱딱해서 못 드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간식 : 팝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