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지심 Sep 22. 2016

다이어트 간식 : 팝콘

다이어트 중 과자가 정말 먹고 싶을 때

다이어트할 때 과자가 정말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저는 특히 단 과자보다는 짭짤한 과자를 더 좋아하는데 그 유혹이 정말 대단하죠. 하지만 과자 뒷면의 영양성분표를 보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죠. 


그래서 대체 간식으로 먹는 간식이 팝콘이에요. 물론... 극장에서 사 먹는 그런 버터향 가득하고 캐러멜도 묻어 있고 그런 팝콘 아닙니다. 심플하니 소금 살짝 넣고 집에서 만드는 팝콘이지만 과자가 정말 먹고 싶을 때 먹으면 그 유혹이 많이 사라져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과자 대체 간식으로 드시면 좋아요. 


단, 아무리 좋은 음식도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는 안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팝콘 아래 제품인데요.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제품이고 Non-GMO이면서 유기농 제품이라 가급적 이 제품으로 사 먹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좋아요. 

아래 제품 기준으로 60g (튀기기 전)이면 110 kcal 정도 되니 한번 간식으로 먹을 분량으로 괜찮은 것 같아요. 자주 먹으면 안 되겠지만요..^^


팝콘 구매하러 가기




1. 팝콘 60g을 준비합니다.

2. 팝콘과 코코넛 오일 반 스푼, 소금 한 꼬집을 팬에 넣습니다. 

3. 뚜껑을 덮고 가장 약한 불에 올려 주세요. 

4. 중간중간 뚜껑을 덮은 상태로 팬의 옥수수를 돌려주세요. 그래야 타지 않고 골고루 튀겨집니다. 

5. 팬이 가열되고 옥수수가 가열되면 탁탁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 소리가 잦아들고 나지 않으면 완성!


※ 팝콘이 탁탁 소리를 내기 시작하면 한 번씩 꼭 팬을 돌려주세요.



60g 기준이면 한 봉지 사서 11번 정도 먹을 수 있으니 대략 1-2달은 먹게 되더라고요. 4,000원 조금 넘는 가격인데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아주 좋은 간식인 것 같습니다. 


하루 이틀하고 마는 다이어트 아니고 평생 계속해야 하는 다이어트이니 무조건 참기보다는 대체하여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찾아 섭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수 있더라고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단호박 닭볶음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