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은 Jul 08. 2020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친절한 한의사분 마음에 든다 ㅎ

예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내 몸이 에너지를 얻고 소모하고 축적하는 구조에 대해 알고 싶어졌던 것 같다. 그래서 괜찮은 책도, 동영상도 많이 찾아보곤 했었다.


생각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해주는 채널은 많았다. 하지만 나한테 맞는, 실천하기 쉬운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그러다 보게 된 채널이 '다이어트 한의사 쏘팟' 이다.

영상이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고 필요한 내용만 명확하게 설명해줘서 이해하기 쉬웠다.


그리고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이요법을 어떻게 하고

어떤 음식을 언제, 얼마나 먹으면 좋은지, 내 몸이 살이 찌고 빠지는 원리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이해하게 됐다.



제대로 알고 하면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것 같다.

반대로 모르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몸이 망가지고 건강도 해치게 된다.


유튜브 채널에 다룬 내용을 책으로 출간하셨다길래 청해서 읽어봤다.

책 이외에 다른 대가를 받고 글을 써주는 광고성 후기가 아니다ㅎ

다이어터가 아니라 유지어터가 된 후에도 유용한 내용들이 많아서 많은 도움이 됐다.

주변에 다이어트를 시작한 절친에게도 소개해줄 만한 내용들이 담겼다.


무엇보다 탄수화물과 당류를 어떻게 컨트롤 하느냐가 식이요법에서 정말 중요하다는 것.

무작정 열심히 운동하고 굶고 해서 살을 빼지 않아도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어렵게 만든 몸을 지속가능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

그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는 것만 해도 엄청난 성과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이해한 후엔 실제로 내 생활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까지도

책에 친절하게 담겨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어떤 건 먹어도 되고, 어떤 건 좀 조심해야 하는지,

식단은 아침, 점심, 저녁 어떻게 구성하면 좋은지,

목표와 기간은 얼마나 가져가면 좋은지,

실제 궁금한 정보가 너무나 친절하게 담겨 있어서 저자의 세심한 성격을 알수 있다ㅎㅎ 


내가 원했던 체중까지 감량하고 난 이후에 거의 1년이 넘도록 체중을 유지하면서

즐겁게 근력운동을 하고 있다. 

먹고 싶은 음식도 적당히 먹고, 근력운동으로 몸매 라인도 가꾸고,

몸에 에너지도 넘치고, 할 수 있는 일도 많아졌다.


무엇보다 내가 나 스스로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됐다는 게 가장 큰 성과인 것 같다.

거기에 '쏘팟'의 지분도 상당 부분이라는걸 인정한다 ㅎㅎ


영상에서 저음의 멋진 목소리 외에 얼굴은 공개하지 않으시던데 ㅎㅎ

책에서도 못봐서 그건 살짝 아쉬웠다.


자기계발서나 다이어트 서적을 거의 사보지 않는 나도 이 책 만큼은

주변에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책으로 인정한다ㅎㅎ


내 몸이 작동하는 원리를 알아야 다이어트도, 건강도 찾을 수 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섣부른 다이어트 전에 미리 공부부터 하시기를 추천드린다.





 























작가의 이전글 16개월째, 일상이 된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