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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용의주도신 MD Oct 14. 2022

매출이 잘 나오면

리스크 관리

매출이 잘 나오면,

경쟁사들의 먹잇감이 된다.


말도 안 되는 걸로 트집 잡히고,

신고당하고,


사업의 실패는 돈을 못 벌고 잘 벌고 보다,


이런 리스크를 예방, 리스크 해결에 따라

사업의 존패가 왔다 갔다 한다.


어떤 사람은

이런 신고를 받으면

내가 매출을 잘 내고 있구나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극 해탈하신 분들도 있지만,


사업이 잘되고 있는데,

그런 공격을 받으면 아무렇지 않은 사람이 몇이나 될까?


항상 플랜 B를 준비하고.

리스크 대비 및 리스크 대처를 잘해야

오래 버틸 수 있다.


잘 나갈수록 말도 안 되는 거리로도  공격받는다.


도대체 왜 나한테만 그래?라고

억울하고, 화도 나고,

어떻게 보면 남 잘되는 꼴을 못 보는

못된 심보가 너무 많은 것 같다.


셀러일

카테고리 1위를 하면

공격을 많이 받게 된다.

신생일수록 더 많은 공격을 받는다.


아마 카테고리 2,3위,

또는 기존 1위의 짓일 것이다.

대부분 경쟁사들이다.

내가 2,3위로 밀려도

1위가 눈에 가시일 것이다.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하는 사유로

신고받는 걸 보면 일반인보단,

고객을 가장한 경쟁사일 확률이 높다.


굳이 그렇게 신고하면서까지,

자리 탈환을 애써가는 더티한 플레이로

먹고살아야 하는 걸까..

참 어렵다.

페어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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