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전략
다양한 상품들이 있겠지만
아래2가지를 예를 들어보겠다.
파전 만원
싸인 3만원 이라고하자.
이럴때 어떻게 판매전략을 짜겠는가?
메뉴판을 많이 만들어서 붙여서?
호객행위를해서?
메뉴판이 많다고 손님이 가격은 볼 순 있겠으나
지금당장 들어오진않는다.
호객행위를 한다고해서
다 들어오는건 아니다.
오히려 지나친 호객행위는 불쾌감을 준다.
다양한 판매전략이 있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판매전략을 공유해보려고한다.
이건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생각해보면 꽤많은 업체들이 이미하고있다.
우선
1 파전.
파전을 만원주고 사먹을 사람도 있지만,
먹지않을 사람도 있다.
단순한 호객행위로 사먹지않을것이다.
파전을 갓 만들어서 맛있는 파전 냄새와
먹는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요즘은 유튜브나 방송,sns통해서 보여준다.
그래서 유인하는 방법.
또는 아주 작게 잘라서 시식으로 먹어보고
들어오게 하는 방법.
-이때 시식의 퀄리티가 중요하다
오래되서 눅눅한 맛이 아니라
갓 튀겨낸 전 의 뜨끈뜨끈한 맛을 체험해야한다.
소분형
체험분 1천원
한조각 천원 미끼 오픈상품으로
맛을 보게 하는것도 방법이다.
중요한건 맛이 있어서
또 먹고싶어야한다.
한번먹어보고 맛이 없으면
다시오지않는다.
2.싸인 3만원
싸인대상이 유명하다면
(유명해도 무료싸인인데3만원은 비싼감이 없지않지만...)
팬들이 와서 사겠지만,
우선
* 대상의 유명도를 올리는방법
물론 쉽지않다. 장기전이다.
마치 sns등의 홍보를 꾸준히하는것이다.
+스토리텔링
* 1+1전략
오픈행사기념 파전 2만원치 드시면 싸인을 공짜로 드려요.
(사은품을 좋아할수도있고, 안좋아할수도있는데,
공짜로 준다고하면 한번더 보게된다.
물론 사은품의 가치가 높을수록 효과가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