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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용의주도신 MD Feb 12. 2023

판매전략

파전 그리고 싸인

판매전략


다양한 상품들이 있겠지만

아래2가지를 예를 들어보겠다.


파전 만원

싸인 3만원  이라고하자.


이럴때 어떻게 판매전략을 짜겠는가?


메뉴판을 많이 만들어서 붙여서?

호객행위를해서?



메뉴판이 많다고 손님이 가격은 볼 순 있겠으나

지금당장 들어오진않는다.


호객행위를 한다고해서

다 들어오는건 아니다.

오히려 지나친 호객행위는 불쾌감을 준다.


다양한 판매전략이 있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판매전략을 공유해보려고한다.

이건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생각해보면 꽤많은 업체들이 이미하고있다.



우선


1 파전.


파전을 만원주고 사먹을 사람도 있지만,

먹지않을 사람도 있다.


단순한 호객행위로 사먹지않을것이다.


파전을 갓 만들어서 맛있는 파전 냄새와

먹는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요즘은 유튜브나 방송,sns통해서 보여준다.


그래서 유인하는 방법.


또는 아주 작게 잘라서 시식으로 먹어보고

들어오게 하는 방법.

-이때 시식의 퀄리티가 중요하다

오래되서 눅눅한 맛이 아니라

갓 튀겨낸 전 의 뜨끈뜨끈한 맛을 체험해야한다.


소분형

체험분 1천원

한조각 천원 미끼 오픈상품으로

맛을 보게 하는것도 방법이다.


중요한건 맛이 있어서

또 먹고싶어야한다.


한번먹어보고 맛이 없으면

다시오지않는다.


2.싸인 3만원

싸인대상이 유명하다면

(유명해도 무료싸인인데3만원은 비싼감이 없지않지만...)

팬들이 와서 사겠지만,


우선

* 대상의 유명도를 올리는방법

물론 쉽지않다. 장기전이다.

마치 sns등의 홍보를 꾸준히하는것이다.

+스토리텔링


* 1+1전략

오픈행사기념 파전 2만원치 드시면 싸인을 공짜로 드려요.

(사은품을 좋아할수도있고, 안좋아할수도있는데,

공짜로 준다고하면 한번더 보게된다.

물론 사은품의 가치가 높을수록 효과가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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