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롬 Nov 13. 2020

지나나고 지나갈 하이웨이

<펭귄 하이웨이> ⭐⭐⭐

따분한 오후를 벗어나기 위해 나름 신나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찾던 도중 내 시선에 꽂힌 영화를 발견했다. 당시 개봉일 예고편을 보며 펭귄이 귀엽게 나왔던 기억이 있어 이참에 영화를 보게 되었다.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이다. 그리고 어린 시절 느낄 수 있는 동심을 느낄 수 있는 소소한 재미를 준다. ]


#사진 밑으로 스포일러가 담겨 있습니다.

<펭귄 하이웨이> 스틸컷

 어렸을 때 상상해봤던 일들이 있을 것이다. 초등학교 4학년 아오야마 역시 자신의 미래 모습을 기대하며 하루하루 연구에 대해 생각하고 실험정신을 발휘하는 똑똑한 초등학생이다. 치과 간호사이자 누나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그 실험정신을 발휘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영화이다.

 펭귄이나 '바다'라고 칭하는 거대한 원형의 물, 그리고 누나의 존재는 아오야마가 꿈꾸고 있는 일종의 로망이다. 펭귄과 '바다'는 아오야마가 좋아하는 실험정신과 탐구를 불태울 수 있는 주제이고, 누나는 조력자이자 앞으로 성(性)에 눈을 뜨게 될 아오야마의 미래적 로망을 보이는 존재로 등장한다. 결국 펭귄과 누나의 존재는 아오야마의 미래에 관련된 로망의 하이웨이이다. 다양한 경험과 조언을 주며 새로운 궁금증을 연쇄적으로 일으킨다. 영화를 보며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지나가고 앞으로 지나갈 아오야마 같은 아이들의 하이웨이를 도와주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조용히 스쳐 지나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