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yking Sep 25. 2022

두 계란찜

종종 흘러가는 시공간에 살아가고 있음에 슬프다.

시집가고 나니 엄마표 계란찜이 먹고 싶은 날이 많았다.

매일 집에서 먹을 때는 몰랐는데

난 엄마가 해주는 계란찜을 좋아했나 보다.

집을 떠나고 나서야

익숙함에 당연했던 그것이

사실 내가 좋아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엄마에게 보고 싶다는 간지러운 말 대신

계란찜이 그렇게 먹고 싶었다는 얘기를 한적 있다.

엄마는 그날 이후 내가 친정에 갈 때마다

내 밥그릇 옆에다 계란찜을 항상 올려주신다.

이걸 어떻게 다 먹나 싶을 정도로 많이 놔두신다.


그랬더니 남편이 그걸 보고 따라 했다.

어느 주말, 자고 일어났더니 나 몰래 계란찜을 만들어 두었다가 짠 하고 꺼내왔다.

"너 좋아하는 거! 네가 좋아하는 계란찜~~"

천연덕스럽게 웃는 모습이 또 한 번 마음을 꽉 안아주었다.


나는 정말 행복해..


그리고 나는 본디 천성이 우울한 인간인지라

이 행복함에도 목이 메어오나 보다.

종종 흘러가는 시공간에 살아가고 있음에 슬프다.

모든 것이 지금 이 상태로 건강하게 공존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느 순간부터는 자꾸만 시간이 더 이상 흘러가지 않기를 의미도 없이 바라본다.


두 계란찜을 계속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

매일매일 먹어도 좋으니...

매거진의 이전글 녹슨 쇠구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