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시간을 벌어주는 템플릿

자동화란 문제를 한번 해결한 다음,
그 해결책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하는 것이다.
템플릿을 사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해결책이 작동된다.
초생산성 p182


시간 투자 대비 많은 성과를 올리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자동화이고 여러 가지 자동화 중에서 오늘은 템플릿 자동화다. 템플릿이란 일종의 양식이요 정해진 질문지 즉 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주 사용하거나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내용은 일정한 틀을 만들어 적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PPT를 만들고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자체 내 템플릿도 있지만 내 템플릿을 사용한다. 독서와 운동에 있어 스스로를 위한 환경설정으로 블로그에 짧게나마 포스팅으로 셀프 인증을 하고 있다. 이때 반복되는 문구 등은 해시태그를 포함한 나만의 템플릿을 만들어두고 꺼내 쓰고 있다. 시간 단축 효과는 확실하다.


유튜브도 OBS 녹화방송의 경우 PPT를 활용해 자료를 만들고 썸네일을 만든다. 이때도 구도나 글자체 등 기본 썸네일을 만들어두고 내용과 사진을 조금씩 수정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역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보고사항 등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이메일도 템플릿을 만들어야겠다.


물리적은 시간은 고정이라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 동일하게 주어진다. 24시간을 12시간으로 반 토막을 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48시간으로 활용하는 사람도 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전부 적고 이 중에서 제거할 수 있는 일은 최대한 덜어내자. 그리고 성과를 낼 수 있는 나만의 템플릿, 나만의 매뉴얼을 만들어보자. 그 일이 어떤 일도 성과로 이어질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온라인 클래스, 클래스유(CLASSU)

시간과 돈을 벌어주는 딱 쉬운, 김주현의 행복한 정리교실

https://me2.do/GLu67hOz

▶ 유튜브 행복발전소 정리수납

런닝 쉽고 깔끔하게 개는 방법

https://youtube.com/shorts/uYhuMH278Tg?feature=share



매거진의 이전글 리추얼 덕분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