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슝 shoong Apr 26. 2023

백수 이모에게 용돈 찔러주는 9살 조카












































조카바보 받쬬라 이모 육아툰)

고사리 손으로 쌈짓돈 찔러주는 9살 조카 슈뚱


조카 3호 슈뚱이 용돈 받아 차곡차곡 모은 쌈짓돈

쌈짓돈 중 만원을 받쬬라 이모 손에 쥐여주며 맛있는 거 사 먹으란다.

백수 이모 돈 없을까 봐 용돈 쥐여주며 맛있는 거 사 먹으라는 9살 조카다.


받쬬라 이모 돈 있다고 안 받는 다니까 자꾸 손에 쥐여주며 가지란다.

그 모습이 흡사 우리네 할머니들이 손주들 용돈 쥐여주는 모습 같아 웃기기도 하고, 기특해서 짠하기도 했다.


돈을 주네 안 받네 옥신각신 하는 와중에 슈뚱 아빠는 본인도 용돈 달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받쬬라 이모가 돈을 기어이 안 받자 슈뚱이 내린 특단의 조치!!

만원을 쥐여주며 하는 말

“내가 만원에 이모 샀어~“

“가져가~“


후웅~~~~

9살짜리에겐 만원도 큰돈인데 뭘 자꾸 이모에게 못 줘서 그러는지 귀엽고 기특하고 짠한 조카다.

나는 슈뚱이 손에 꼭 쥐여준 만원을 한참 보고 있다 슈뚱 지갑에 살포시 다시 넣어주었다.


근데, 슈뚱 만원 말고, 오만 원 이모로 해주면 안 돼?

지갑에 오만 원짜리 있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카바보 받쬬라이모 육아 육아툰 웹툰 drawing



매거진의 이전글 9살 조카에게 사랑받는 이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